여름에 방콕에 입성합니다. 궁금한게 너무 많아요!!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여름에 방콕에 입성합니다. 궁금한게 너무 많아요!!

호형제엄마 1 1405

안녕하세요

신랑이 태국 주재원으로 발령나서 6월이나 7월에 방콕에 가게되는 두 아이(한국나이 5세 3세) 엄마입니다.

우선 2년 계약이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더 오래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집도, 음식도, 모두모두 중요하지만, 전 아이들 교육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공부가 아닌 아이가 적응을 잘할 수 있는 좋은 환경, 신나게 놀 수 있는 그런 국제유치원이나 국제학교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물론, 학비도 학비거니와 모든 것이 다 처음이니.. 낯설기만 합니다. 흑흑.

 

다른 분들은, 집부터 구하고 유치원이나 국제학교를 알아보셨는지요?

스쿰빗이 눈에 많이 띄던데, 그 곳이 방콕 중에서도 살기가 괜찮은 곳인가요?

혹시 국제 유치원 중에 IPC라는 유치원에 대해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신랑이 인터넷으로 한번 알아보고 전화해봤는데, 유치원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메일로 보내주셨더라구요.

게시판 글을 읽어보니, 이 유치원이3 term인걸 보니 영국계인가 싶기도 하고... @.@

게다가 여기 올라온 글들 보니 다른 좋은 학교들도 많은 것을 보고 천천히 결정하면 될 것 같긴 하지만, 마음이 너무 앞서네요.

 

아무튼 곧 방콕 갈 생각에 저는 요즘 매우 긍정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설렘 흥분 이라고나 할까요!!

분명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런 것보다는 새로운 곳에 도전한다는 생각에 한층 기분이 업업 됩니다.

그래서 밤에 잠도 안자고 검색하고 글을 쓰고 있네요...

 

 

 

 

1 Comments
써니찬 2016.04.04 00:41  
쪽지드렸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