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부터 해야할지 난감..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뭐부터 해야할지 난감..

오나맘 3 1317
올해안에 태국으로 이주할계획인데요..뭐부터 해야할지 난감하네여..
일단 업종은 가서 알아보고 결정하자했는데..
그렇게 되면 집구하고 이사는 어제해야하는지..이삿짐옮길려면 사업비자 필요하다면서요..
전 단순하게 집구해서 이사하고 몇달살면서 천천히 업종이랑 세금 ,법인관련 알라볼려고했는데 어케 해야할지 몰겠네요..

태국서 회사말고 소규모장사하시는분들 정보 좀 주세요...
3 Comments
kaity 2011.12.19 15:44  
회사에 속해있지 않으시고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보통 90일 관광 체류비자로 생활하십니다. 3달에 한번 정도 캄보디아 같은데 비자 클린 하고 오시구요. 금액은 보통 2-3천밧정도 듭니다. 새벽에 출발해서 오후면 방콕에 떨어지니까 어렵지 않고 그냥 그렇게 지내시는 분들 많습니다.
이사는 몇달 살면서 알아보시려면 한국에는 짐을 놔두시구요. 그냥 오셔서 이곳에 서비스 아파트 같은곳에 머무시면서 집 알아보시고 (이곳에는 가구같은거 다 포함되어 몸만 들어오면 되는 집들이나 콘도들이 많습니다.) 보통 1년계약 단위로 하구요. 길게하면 할수록 렌트비는 적어지지만 맘에 안들경우를 대비해서 6개월 에서 1년짜리로 계약을 많이 합니다. 그렇게 계약하셔서 사시면서 말씀하신데로 업종이랑 세금, 법인 알아보시면 되지 싶네요. 한국에 이삿짐을 당장 싸셔야 하는거 아니면 한두달 들어오셔서 그러한것들 천천히 둘러보시면서 시작하시는게 좋을것 같긴 합니다.
오나맘 2011.12.20 20:40  
답변 감사드립니다..이곳에 아파트 계약기간이 다되서요...
이사를하면 좋을텐데..글구 제가 반려동물이 있어서 ..것두 문제가 되네요...데리고 가야해서요..
어쩃든 가서 이것저것 알아봐야겠네요..감사합니다..
방콕댁 2012.01.07 10:19  
동물을 키우셔야 하면 타운하우스 쪽으로도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같구요.. 많이 짓거나 크지 않으면 한국에서처럼 그냥 아파트에서 키우기도 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