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후 비자 연장관련
산모랑 보호자는 의사진단서 첨부.이민국가서 1900바트(1인)의 수수료를 내고 90일 연장이 됩니다. 단 출산일로 부터 90일입니다.
그런데 만약.남편분이 보호자로서 연장을 받고자 하실때에는 두분의 결혼증명서가 있어야 한다내요.혹시 남편분 되시는 분들은 이 증명서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저는 준비를 못하여 그냥 왔습니다.
여권 사본 1부랑.최종 입국일부분, 카피하시고 준비안하셨다면 이민국앞에 복사해주는데가 많습니다.한장당 2바트 받더군요.
저는 이민국 도착후 어떤 서류를 작성해야할지 몰라.병원서 써준 진단서를 보여줬더니 양식지를 제시해주었고,작성후 번호표를 뽑아주었습니다..
이와 관련돤 업무는 5번 창구였습니다.
대기후 번호가 호출되면 여권 사본이랑,여권,그리고 진단서를 접수하고,접수루에 진단서 뒷면에 도장을 찍어줍니다. 그럼 그걸 다시 받아서 1층 들어오는 입구 우측편에 의료관련 업무를 보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담당의사가 본인 장부 기재후 원래있던 진단서에 나머지 세부사항 기입하고,서류를 다시 돌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5번창구로 가서 여권과 1900바트를 제출하면 연장수속을 마감해줍니다.
이민국을 찾은 이가 저희가 간날 유난히 많았던것인지 제 번호표는 20번인데,,,대기 번호 18번에서 1시간을 기다렸습니다.창구너머로 옆에 수북히 쌓아둔 여권들을 뒤로하고, 서로 농담들을 하는 이민국 직원들을 보며..대기 번호상황판에 숫자만 자꾸 눈에들어오던걸요.18..18..18................
하여간 우여곡절끝에 저의 집사람 비자 연장은 마무리 하고 왔습니다.
기다리는건 참을수 있으나, 애기를 안고 갔는데 초보 엄마 아빠가 애기 힘들가봐 젤 걱정이었던 하루였던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