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병원인가 보다 어떤 의사선생님인가가 중요한 거 같아요.
무슨 일로 산부인과를 찾아가시느냐에 따라 검사내용은 다를텐데....
임신으로 가시는 거면 소변검사 정도만 할거예요. 5개월이랑 산달에 피검사 하고..
그냥 검진 받으러 가시는 거면 내진만 할테고, 본인이 원하면 초음파검사도 해주고요..
제 주치의는 방콕크리스챤병원에 싸와이(쓰와이) 선생님이신데 정말 좋았고, 앞으로도 그 선생님께 다닐 예정이예요.
한국에 와서 산부인과 다녀보니 그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셨구나 하는 생각이 더 많이 들더라구요.
불필요한 검사 최대한 하지 않고 자잘한 걱정이나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임신기간 내내 늘 마음 편하게 해주셨거든요.
지금 이름은 기억 안나는데 사미티벳 병원 산부인과 부장 선생님도 무척 잘 봐주신다 들었어요. 경연 맘한테 추천받은 의사선생님인디..
예정일은 9월 초예요.
처음 초진 땐 피검사 안하고 중기에 피검사 한번 하더라구요.
피검사 때만 1500밧 정도 나왔던 거 같고, 평소 정기검진 땐 500밧 정도..?
초음파 검사비는 1800밧이었구요..
방콕크리스챤 병원비야 싸미티벳이나 범룽랏에 비하면 반값도 안되죠.
참, 방콕병원 산부인과도 좋다고 들었어요. 예전에 타케우치님이 거기 다녔었는데 아마 출산도 거기서 하신 걸로 알고 있어요.
통역 두분 중 한분이 산부인과에서 일하셨다 하더라구요. 병원비는 정기검진시 천밧 정도 나오는 모양이던데.. 초음파가 싼편이더라구요. 1500밧 정도?
방콕병원은 연수 안과 때문에 상석이네 소개로 한번 갔었는데 통역분이 태국어 정말 너무 잘해서 깜짝 놀랬던 기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