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구하는데 도와주세요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집구하는데 도와주세요

이쁜마마 7 1385

오랜만에 들어왔네요..<?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작년말에 태국입성하기로 했었는데 남편발령이 늦춰져서 아직 못들어갔어요..

곧 들어갑니다.. 남편먼저들어가고 저는그뒤에 따라갑니다..

우선 집을 구해야하는데, 통로쪽을 알아보았어요
통로콘도라는 곳인데 15년정도 된집이라고 하네요.. 80m 되는 크기이고, 25천밧트 , 남편이 사진을찍어서

보냈는데 욕실,주방 모두 정수기를 쓰더라고요.. 이게 좀 많이 걸립니다.. 왜 정수기를 써야 하는지.. 물에 이상이 있는건지..

태국에서는 모두 정수기를 사용하나요??

그리고 월25~3만밧트정도에 집을 구하려고하는데, 괜찮은집 구하기에는 부족한 돈인가요?? 짐은 모두 가져가는데

구지 옵션딸린 집이 필요없는데 남편이 본 집은 모두 가구가 딸려있더라구요그래서 가격이 비싼건지

남편회사가 스쿰빗쪽인데요.. 혹시 괜찮은 집을 구할수 있는곳좀 알려주세요..

7 Comments
똥파리 2008.02.17 13:51  
  통로타워이신가봐요...오래된건물이죠...
방은 몇개를 원하는지
여긴 왠만한 가구들은 다 있어요...
그리고 팔람쌈쪽에 모던홈이라고 있는데...거기 괜찮다고 들은거 같은데..
저는 이번에 팔람쌈 에스브이 계약하고 왔어요..
에스브이도 오래된건물이지만 한국사람들도 많고 한국인들을 위한 부대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처음 오신분들이나 아이를 키우는 분들은 에스브이에 많이 살더라구요...저도 이번에 방세개짜리 구했는데 이만천밧이에요..
방세개짜리 많이 봤는데 거진 가격은 이만밧에서 이만삼천밧이더라구요..
수쿰빗에서 많이 떨어진것도 아니구...
그리고 정수기는 다 쓰진 않지만 정수기 없는집이 더 많을꺼에요..
물은 수돗물을 끓여먹는게 아니고 생수를 사먹기에...
저는 생수업체에 물을 시켜먹어요...
이쁜마마 2008.02.17 14:57  
  아직저는 아이가 없어요.. 아이는 계획중이고요.. 방은 3개면 좋을듯 합니다.
그럼 오늘은 팔람쌈쪽을 보고오라고 해야겠네요.. 가격은 딱 그정도가 좋을듯한데
그곳도 통로타워처럼 위치가 좋은가요? 사실 어느쪽이 위치가 좋은건지 잘모르겠어요. 아는게 없어서.. 지하철가까운곳이 좋은곳이라 들었는데...
답변너무 감사드려요.. 얼렁 팔람쌈쪽가보라고 해야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똥파리 2008.02.17 17:59  
  비티에스는 없어요...큰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고요...
잘만 알아보심 새로지은 깨끗한 아파트도 많아요.
에스브이 옆에 룸피니도 새로 지은거라 깨끗하고 좋을듯한데...
팔람쌈 센탄 뒤쪽으로도 괜찮구요...
좋은집 구하세요~
Julia K 2008.02.18 10:04  
  저도 아직 태국에 안 들어간 입장이지만 (3월 초중으로 갈라구요), 제 남편이 벌써 12월에 들어가서 1월부터 콘도 얻어서 살구 있어요.  저희도 콘도 엄청 많이 알아봤어요.  결론은 스쿰빗 BTS가까이는 비싸다구요.  꼭 스쿰빗이 아니어도, BTS가까이는 비싸더라구요.  어디선가 하나는 포기하면서 타협점을 찾아야되더라구요. 가격을 좀 올려서 생각하시던지, 방 갯수를 좀 줄이시던지, BTS를 좀 포기하시던지....그게 참..그렇더라구요.  꼭 궁합이 딱~ 맞는 이쁜 집 찾으시길 바래요!
Julia K 2008.02.18 10:10  
  참, 가구는 거의 다 딸려있더라구요, 방콕 물 안 좋은건 할수 없구, 개인주택은 도둑걱정도 있고 잔디 관리등등 잔일들이 많다고 해서 전 콘도로 맘 굳혔어요.
방콕댁 2008.02.18 13:11  
  태국의 수도물엔 석회질이 많은 편이라고 해요. 그래서 치아가 잘 부식되기 때문에 치과쪽이 발달했다..는 얘기도 있는데 검증된 건 아니고요 ^^
그래서 정수기나 연수기를 사용하는 집이 많아요. 태국 사람들도 먹는 물은 모두 생수를 사먹습니다.
한국에도 집집마다 정수기 없는 집이 없던데... 아닌가요? ^^; 어쨌든 물사정은 대충 그렇고요..
통로타워는 좀 낡고 그 근처 아파트들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곳이고요, BTS역에서 가깝진 않아요. 근데 통로라는 동네가 살기에 좀 괜찮아요. 수쿰윗 시내이고, 이동성도 좋고, 장보기 좋은 마트도 몇군데 있고, 동네 분위기도 좋구요..
위치도 직장이 수쿰윗이라면 팔람3보다는 통로쪽이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룸피니는 지은지 얼마 안돼 깨끗하긴 한데 대체로 집이 좀 좁은 편이예요. 비싼 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팔람3지역을 많이들 추천해주셨는데 라차다쪽도 비슷하게 저렴하고요,
2-3만밧에 역세권+방3개짜리는 힘들어요.
참고로.. 수쿰윗 23이나 16, 39 쪽에 잘 찾아보시면 간혹 그 가격에 괜찮은 집이 나오긴 합니다. 싸고 위치 좋은 만큼 빈 집이 잘 안나오긴 해요..
가구는 없는 집도 있어요. 저도 그런 집에 살고 있어요. (가구, 전자제품은 물론 온수기랑 에어컨까지 다 우리 꺼.. 이사한번 하려면 살림 장난 아니죠 ㅎㅎ)
꽃사과 2008.02.18 18:21  
  맞아요..^^
저희 집은 정수기를 렌트해서 쓰고 있는데 그냥 안먹고 끓여먹어요..
여기 수돗물을 받아보니 정수기도 좀 찝찝하더라구요.. 제가 아는 분들은 많이들 사 드시더라구요..^^
곧 이사오시면 일이 많으시겠어요..
집정하는 것도 그렇구 짐이 오면 정리도 해야하구...
가구가 완비되어있다고 하더라도 빼달라 하면 빼주기도 하던데 잘 알아보시구 좋은 집 구하세요..^^
팔람쪽 보다는 통로가 시내 접근하기 좋아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