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과.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어린이 안과.

새싹 2 1256

우리 작은 아들놈이 티비를 볼때면 코 앞에 가서 보더군요. 조금만 어두워도 전기불을 켜 놓으려고 하고.. 눈을 찡그리고 그러길래 시력검사를 했습니다.

사실 작년부터 그 증세가 있었는데 의사소통이 원할 하지 않은 관계로 미루다 올해 초 S모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컴퓨터로 시력 측정하고 동공 확대하는 약 넣고, 시력 검사하고 난 판정이 원시+난시 였답니다. 해서 안경을 씌워 놓았는데 이놈이 도통 쓰지를 않더군요.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다보니 만 5세 이전에 시력 교정을 안해주면 약시가 될 확률이 높다길래 한국으로 검사하러 가야 하나 (왜 검사하면서 느낌이 이건 뭔가 부족한 거 같은.. 아시죠?)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다 방콕에도 어린이 전문 안과가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수쿰빗 소이 21에 루틴 안과라고 유명한 안과가 있습니다. (6층 건물 전부 안과..)
소아전문 병원이 따로 있더군요. ( 예약전화 02-639-3399 ) 미리 예약을 해야 해서 무려 일주일이나 기다려 진료받고 왔답니다.

어린이 전문답게.. 진료실도 아이들이 전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장난감으로 꾸면 놓았고. 검사하는 항목도 꽤 여러가지이더군요. 눈도 치아처럼 6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체크해줘야 한다고 하던데..통역이 없기는 하지만 선생님이 영어로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시력검사 이외에 약시 검사나, 사시 검사.눈동자의 움직임.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서의 눈동자 변화등등 아주 세밀하게 검사해주시더군요.
가격도 S 병원보다 저렴하구요..( 800바트 ) 아시다시피 S 병원은 닥터피만 해도 그만큼 된다는..

우리 큰 아들에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더군요.. 어둔운 곳에서 책보지 말기, 닌텐도 오래하지 않기, 화장실이나 누워서 책보지 않기.움직이는 차 안에서 책보지 않기등등.. 엄마말은 귓등으로 듣더만 .
만약 안과 검사가 필요하시면 함 가보세요..

2 Comments
방콕댁 2007.10.17 21:07  
  늘 그랬듯 너무  반가운 정보네요.
몇살 정도부터 검사가 가능할까요?
다른 건 몰라도 아이의 눈과 치아.. 정말 걱정되고 신경쓰이는 부분이예요..
새싹 2007.10.17 23:21  
  아이가 사물을 구별하고,엄마랑 의사소통이 된다면 무리 없을꺼 같아요.
한국에서는 3세도 한다던데.. 아이가 엄마나 선생님이 물어 보는 걸 이해 못한다면 힘들겠지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