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쿰빗 소이10, 수쿰빗플라자에서 가까운 한인 유치원이 있나요?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수쿰빗 소이10, 수쿰빗플라자에서 가까운 한인 유치원이 있나요?

함판식 5 724

안녕하세요..
태국에 일주일전에 막 들어와서 보금자리를 튼 두아이의 아빠입니다.
첫째애는 초등학교를 다니다와서 앵글로싱가폴인터내셔날스쿨에 입학을 시켰는데요..,
둘째애가 30개월되었는데 아직 우리말이 완전치가 않아서 1년정도 한인유치원에 다니게
하려구요. 그래서 오늘 수쿰빗 소이26에있는 새들유치원에 가서 면담을 하고 왔는데요,
전반적으로 맘에 들었는데, 차로 약 30분이상 걸린다는게 조금 맘에 걸리네요.
다른분들 말씀을 들어보니, 방콕에서 그정도면 매우 짧은 거리이고 통학시간이라고 하시던데요.. 애가 이제 30개월짜리이다보니.. 조금 걱정도 되어서요. 혹 보다 가까운곳에있는 한인 유치원을 알고 계신분 있으시면 소개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새들 유치원'에 대한 평판도 궁금하네요.. 태국에 먼저 정착하신 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Comments
방콕댁 2007.04.02 22:53  
  저희 아이도 아직 세돌이 채 되지 않았구요, 지금은 잠시 한국에 머물고 있는데 몇달 뒤 태국으로 돌아가면 유치원에 보낼 계획이예요.
근데 스쿨버스 통학이 영 내키지 않아 직접 통학시키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혼자 버스에 태우기엔 좀 어린 것 같아서요..
통학시간이 차로 30분이면 다른 큰 애들 다니는 학교치곤 얼마 안걸리는 것일지 몰라도 30개월짜리 아이에겐 아무래도 매일 아침 힘든 여정이 될 것 같아요..
부모가 픽업해 줄 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
(기타답변은 쪽지를 보내드리려고 했는데 닉넴으로 회원검색이 안되네요..^^;)
달~^^* 2007.04.03 01:59  
  제 의견으로는 집에서 한국말만 사용하신다면 바로 인터내셔날로 보내는게 나을것 같아요. 아이들은 언어능력이 뛰어나서 한번에 몇개국어를 동시에 익힐수가 있거든요...우리 아기는 짐 한국어, 영어, 노르웨이어를 같이 들으면서 자라고 있습니다. 한국어는 제가 늘 사용하니까 당연히 알아듣고 영어도 매반이 늘 사용해서 당연히 알아듣는데 거의 주말에만 집에 오다시피 하는 아빠가 하는 노르웨이말도 알아듣는걸 보면...정말 신기하기 짝이 없답니다.
다현아빠 2007.04.03 12:16  
  방콕댁님, 달~^^*님 답글 감사합니다~^^
방콕댁님, 제 와이프가 여기 모임에 열심히 들어오던데요.., 닉네임이 '오리맘'입니다. 아직 집에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서 제가 회사에서 어제 글을 남겼네요.  쪽지 부탁드릴께요. 싸왓디캅~^^
새싹 2007.04.04 16:12  
  제가 볼때는 큰애랑 같이 보내셔도 괜찮을 것같은데여. 그 학교는 한국어 선생님도 계신 걸로 아는데..
빠이두어이 2007.04.05 15:14  
  우리딸도 지금 31개월이거든요,,
저두 방콕와서 유치원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왠만큼 맘에드는곳은 통학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구요(거의30분은 기본),,
아이들이 지쳐서 거의 차에서 자면서 온다고하더라구요..
아직 세돌도 안된 아이에겐 무리다 싶어 집에서 가까운게 최고란 결론으로
집가까운곳에 보내고 제가 직접 픽업했습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좀 가까워야 유치원에도 자주들러 아이가 어떻게 지내나 둘러 볼수도있고(처음 적응기간동안은 엄마가 며칠 같이 가줘야하기도하고) 스쿰윗도로가 워낙 막히다보니 스쿨버스가 언제 오려나 ,,하는 불안감도 없고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