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도 설사 분유가 있나요??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태국에도 설사 분유가 있나요??

순비짜이 9 1686

매일 아이랑 놀아주지 못하는 것이 마음 아파 어제 저녁 엠포리움 3층에 있는 잼보리에
갔었는데요...어제가 주일이여서 그랬는지 인도, 중국 애들이 무지 많더라구요..
근데 오늘 저녁에 갑자기 애가 뽀로로를 보다가 분수같이 토를 하는데..
얼마나 놀랬던지..열나고 토하고 설사하고...세균성 장염이더라구요...
물만 마셔도 토하는데...얼마나 많이 토하고 설사를 했던지..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는 계속 물, 우유, 맘마를 찾습니다..
아무것도 줄수가 없어 가슴이 아프네요..대신 아파 줄 수도 없고..

그래도 우리메디컬 의사 선생님 덕분에 놀란 가슴은 진정시켰네요..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밤늦게 찾아갔는데도 식사중에 나오셔서 친절하게
진료도 봐주시고..여러번 전화를 했는데도 설명도 잘해주시고 또 직접 전화까지 해주시고...
낯선 타국땅에서 밤늦게 부담없이 찾아 갈수 있는 병원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더라구요...

애기가 장염일때 설사 분유를 먹이면 설사도 멎고 분유를 먹여서 좋다고 하던데
혹시 태국에도 설사 분유가 있나요?...설사분유를 태국어로 뭐라고 하는지
아시는 맘들 계시면 알려주세요...
아..그리고 당분간은 엠포리움 놀이터는 가지마세요..
세균성 장염은 잘 옮는데..아직도 놀이기구에 세균들이 있을까봐 겁납니다..
당분간 조심하세요...

9 Comments
반끌랑남 2006.11.21 08:13  
  우리 메디컬 위치가 어디쯤 되나요? 전화번호 있음 좀 알려주세요.
울 아기도 요즘 컨디션이 안좋아서 아무래도 오늘쯤 병원엘 함 가야할것 같네요.
새싹 2006.11.21 10:13  
  수쿰빗 소이 19에 아마란스 바로 옆에 있습니다.
설사분유는 슈퍼 가시면 있어요. 그리고 탈수증세 올 수 있으니 포카리스웨이트 먹이세요. boots에 가면 탈수증세에 물에 타 먹는 가루약 있는데 맛이 밍밍해서 애들은 안 좋아하더라구요. 이세탄에 가면 포카리스웨이트 가루 팔아요.(비싸서 탈이긴 하지만...)
작은나무 2006.11.21 11:34  
  우리딸은 장이 약해서 설사분유 달고살았어여..
병원에서 소개해준 분유인데..오렉 이라고요..주황색 분유통..
빅c.나..보통슈퍼에서 다 팔아요..가격은 176밭으로 기억이 나는데요..
슈퍼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지만..그거 일주일 정도 먹이고 보리차 먹이고
하니까 좋아지더군요.. 아이가 설사하면 정말..그맘..정말....
글구 설사약은 SMECTA 약국가면 팔거든요..가격은 별로 안비싸요.. 이것 역시 병원에서 소개해 줘서
울딸 먹고 좋아졌어요..반정도 덜어서 물과 섞어서 먹이시면 돼요..
전 병원에서 처방 받은약은 일단 약국가서 똑같은걸루 하나 더 사놓거든요..

언렁 아기가 다시 건강한 변을 보았으면 좋겠네요..
순비짜이 2006.11.21 13:38  
  한국에서 올때 전해질 보급제를 몇개 가져오긴 해서 먹였는데..여기도 그런게 있었군요..오늘 부츠에 한번 가봐야게네요... 오렉은 아무 슈퍼에나 있나요?..영어 표기도 되있겠죠?..음..감사합니다..오늘 한번 쭈욱 둘러서 사가지고 가야겠네요..
아참 ...우리메디컬 전화번호는 02-651-1725 예요...잘봐주시더라구요..
오늘 아침에도 애기 괜찮냐고 전화도 주시고..태국병원가면 무조건 입원시키니까 애기도 많이 힘들어한다고 하시면서 증상 설명도 해주시고..어쨌든..가시면 잘해주실꺼예요..^^
순비짜이 2006.11.21 13:46  
  근데..새싹님.. 탈수증세에 먹이는 가루약 이름...아시면 알려주세요..^^;..
가서 뭐라고 해야할지..medicine for dehydration 주세요 해야하나요??..
방콕조아 2006.11.21 16:21  
  걱정되시겠어요...씨밀락 분유회사 애보트 아시죠?  이소밀...이라고 데 참 조아요. 저희 아가도 저번에 장염 걸렸을때 아예 병원에서 처방해주셨어요.
이소밀 먹이시되 묽게 아주묽게 주세요. 예를 들어 아기가 분유양이 180이면 분유는 한숟갈(원래 한숟갈에 물 60) 만 넣으시고 180 물이 되게 해서 먹이시면 되요.
방콕댁 2006.11.21 19:24  
  설사분유는 분유회사별로 세가지 정도 있던데 저도 병원에서 '오-렉(O-Lac 이었던거 같아요)' 처방받아 먹였구요, 그런 분유에는 보통 medical powder 라고 적혀있어요. 수퍼마켓에서 다 팔구요.. 방콕조아님 말씀대로 적혀있는 비율의 3분의 1이나 반정도로 묽게 타주시는게 좋아요.
전해질은 '오리다(OREDA)' 달라고 하시면 되요.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거예요. 약국이나 부츠에서 다 팔아요.
한국에서 소아과 의사샘이 전해질만 잘 먹어도 링거 맞는 거랑 똑같은 효과라 하시더군요.. 정작 우리애가 결사적으로 거부해서 그 효과를 못봤지만..
글고 아기에게 설사약은 웬만하면 먹이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설사도 장속의 균을 내보내는 신체 나름의 자정작용이기 때문이래요. 그 균을 내보내지 못하게 하면 장 속에 머물면서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순비짜이 2006.11.21 20:29  
  좋은 정보들을 주셔서 모두들 고맙습니다..아이가 많이 좋아졌어요...저도 오늘 소모임에 나가고 싶었는데..너무 멀기도 하고 또 아이가 아프다보니 정신도 없었네요..^^..담엔 꼭 나가서 모두들 뵙고 싶습니다..~
앨리즈맘 2006.11.22 03:30  
  나중에 설사분유나 약분유에서 일반 분유로 바꿀때 절대 갑자기 바꾸면 안돼는것 아시죠,,조금씩..섞어서.. 그리고 애기가 좀큰애면 일반분유도 좀 잇다 먹이고 밥물과 당근을 삶은것 주셔요.. 발리 애기들이 낫기를 바랍니다, 설사약 넘먹이면 장이 약해져서 툭하면 탈나요,, 울큰애 ㄱ애기때도 그러더니 작년에 다커서도 한달이상 고생햇읍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