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선택에 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국제학교 선택에 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콩콩돌 3 2119

안녕하세요? 좀 막막하여 여기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남편이 급작스럽게 이번 6월부터 방콕으로 주재근무 4년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현재 중2인 딸아이도 8월부터는 남편한테 보내서 국제학교를 다니게 하려고 합니다. 저는 빨라야 내년에 나갈 수 있고, 6개월이나 1년만 같이 있을 수 있는 사정이라 아이 학교 선택이 무척 고민되네요.

중2라 어느 정도 제 앞가림은 할 수 있는 나이지만 남편이 퇴근하고 돌아올 때까지 애가 혼자 있으면서 스스로 공부하거나 할 수 있을지 사실 확신이 없어서 기숙사에 넣는 것도 고려하고 있고, 한편으로는 기숙사비를 아끼고 학비에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시내 부근 학교에 다니게 하고 가까운 곳에 남편과 딸 둘이 살도록 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본 정보들을 보고 기숙사 없는 학교로 NIST, 기숙사 있는 학교로 Regent's, Raumrudee 이렇게 총 세 학교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중2 여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교는 무엇일까요? 아이 성격은 매우 적극적인 편이고, 현재 학교에서 성적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만 선생님이나 친구들의 영향을 좀 많이 받는 편입니다. 그리고 영어는 유창하거나 하지는 않고, 학교 ESL은 다녀야 될 것 같습니다(영어회화는 잠시 배웠고, 중학교 단과학원 영어만 해 왔습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 Comments
사이3 2016.03.29 13:27  
학부형님 결론은 한국에서만 살았던 중2 여학생이 엄마의 케어없이 타국에서
국제학교를 다닌다것은 불가합니다....

아빠가 그부분을 대신할수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미래를 생각해보세요.
자제분이 중2면 5년 국제학교 다니고 한국으로 대학을 간다면 5년이하 특례로 가야합니다.
5년이하 특례를 할려면 학교수업외에 공부도 수반되어야 SAT를 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2여학생이 수업 자체를 따라가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환경적으로 급변한 부분을 아빠 혼자서만 채워줄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중2...니가요....
콩콩돌 2016.03.30 23:42  
의견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다내꺼야 2016.04.12 18:39  
학교마다 다르지만 비용을 생각 하신다면 아빠와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기숙사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글로만 봤을때 아이 영어 실력을 보면 기숙사를 추천합니다. 아빠와 지내게 되면  방과 후 영어를 사용 할 기회가 없을 듯 싶습니다.  저 정도 영어 실력이면 수업은 매우 힘듭니다. 특히 과학 과 수학은 한국말로 해도 이해가 안되는데... 참고로 저희 아이가 현재 태국 국제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한국학년으로 보면  올 8월에 고 2학년 올라갑니다. 리젠트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녀본 결과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