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사립학교 vs 국제학교에 대한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홈 > 소모임 > 리양덱
리양덱

태국 사립학교 vs 국제학교에 대한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클럽마인 2 3569

안녕하세요?
 내년 1월말이나 2월초에 태국으로 이주 계획중인 가장입니다.
저에겐 7살난 아들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 통지서를 받아둔 상태입니다.
회사 업무차 거주하는거지만 나머지 식구들과 떨어져 지내는것이 싫어 무리가 되더라도 
함께 살아갈 요량으로 이주를 계획하였습니다.

솔직히 부모맘이 다 그러하듯 이왕이면 좋은 환경에서 아이를 교육시키고 싶긴 하나.
집사람과 아이의 교육부분에 있어 논의한것이 공부에있어 어른의 욕심보단 아이의 능력에 맞게 교육하자라는 교육 신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가진 능력안에서 지원 할만큼 지원해보되 강요는 하지말자는 것입니다. 
 부모입장에서 학비부분을 생각한다는것이 부끄럽기는 하나, 국제학교를 택하자니 부담스러운점도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저희 아이는 태국에서 출산했지만 4살때 한국으로 왔고.
아직  영어를 어린이집에서 배운것 말고는 정식으로 배운적도 없고. 태국어는 아직 배우지 못한 상태입니다.
저는 교육의 질도 질이겠지만 선생님들의 소양을 좀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태국사립 학교에서도 영어 교육을 많이 한다고 어디선가 본것 같습니다..
태국어와 영어를 자연스럽게 같이 배우게 하고픈 생각에서입니다.


-내년에 8살 되는 이아이가 태국에서 교육받으려면 어떤 서류들을 미리구비해가면 되는지요?
-저는 아이에게 6개월이든 1년이든 영어랑 태국어를 가르치고 학교를 보낼 생각인데 이게 일반적인 방업인지요? 
-태국 사립학교에 자제분들을 보내시는 분이 있다면 학교명과 입학절차  대략적인 교육비등에 대한 소스좀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
-국제학교중에도 교육비가 부담되지 않으면서 나름 괜찮다고 알려진곳이 있으면 그 학교에대한 소스부탁드립니다.

거주할곳은 아이의 학교근처로 임대할 계획이라 딱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과 충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Comments
사이3 2015.12.23 17:18  
학부형님...태국이주 후 태국사립학교와 국제학교를 선택하는것은 아이의 미래를 선택하는것 입니다.
그냥 보내고 싶은곳에 보내는것이 아닙니다.

1. 태국사립을 보낸다는것은 아이가 계속 태국에서 생활한다는(대학교까지)것이 전제되어야 하고
2. 국제학교는 보낸다는것은 언제든지 한국으로 보낼 수 있다는것입니다.

방콕의 좋은 사립학교 많습니다. 알고 있습니다. 학부형님이 생각하는 그런 수준의 학교는 돈만으로 들어가기 힘든곳이 많으며, 생각하시는만큼의 영어교육의 수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어느곳에 좋다는 말이 아니라, 아이의 미래를 보고 선택하시라는 뜻입니다.
한국학생들은 태국의 대학을 가더라도 대부분 국제학부(모든것이 영어로수업)로 갑니다.
그래서 태국내에서 대학진학을 하더라도 국제학교를 많이 보냅니다.
물론 태국사립학교는 다니는 한국학생도 있지만,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 영어를 따로 공부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사립학교의 장점도 있습니다. 태국에서 생활할 시 고교동창들의 중요성도 있습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클럽마인 2015.12.24 09:33  
아 그렇군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생각치 못한 부분을 가르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