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약관 > 여행자커뮤니티 태사랑

Register

회원가입안내

SNS 계정으로 가입
회원가입약관

[사이트 이용약관]


▶ 가입시 질문에 무성의한 답변을 하는 경우 차단됩니다. 

▶ 회원들 간에 의견이 갈려 댓글로 싸움이 나는 게시물은 댓글금지, 읽기금지, 또는 삭제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분란을 유발하고 공격적인 댓글을 지속적으로 다는 경우 활동정지 또는 차단됩니다.

▶ 질문은 성의있게 하여야하며, 답변 받은 질문을 삭제하는 경우 활동정지 또는 차단됩니다.

▶ 활동정지나 차단 조치를 받으신 분 중, 참작하여 제재를 재고할 만한 합당한 이유가 있다면 운영자에게 말씀 해 주십시오.


*   *   *

 

게시판 이용방법

/ 운영방침


태사랑을 이용하는 데 있어 미리 알아야할 사항들입니다.

꼭 읽어보시고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자는 여행 관련 질문은 쪽지, 메일 등으로 받지 않습니다. 여행 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순서 -

[1] 가입방법

[2] 블로그, 동영상, 타카페 홍보글 관련

[3] 업체, 개인 홍보글 관련

[4] 질문글을 올리는 방법

[5] 사고팔기 게시판 이용시 주의사항

[6] 할인 공유

[7] 게시원칙

[8] 게시물의 삭제

[9] 개인 또는 단체와의 분쟁에 관한 글

[10] 카페 사용제한

[11] 게시물과 회원에 대한 제재


*   *   *


  


[1] 가입방법


 


가입하기 전에 게시원칙(이 게시물)을 잘 읽어 본 후, 동의하는 경우에만 가입해 주세요.

바이럴, 스팸광고를 위한 가입을 막기 위해 가입시 질문에 무성의 한 답변을 하는 경우 차단됩니다.

질문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였거나 실수로 답변을 잘못 입력한 경우 재가입 가능합니다.


*   *   *


 


[2] 블로그, 유튜브, 타카페 홍보글 관련


 


1. 여행과 관련 있으며 상업적이지 않은(직접 상품을 팔지 않는) 개인 및 단체의 블로그나 타 인터넷 매체 홍보 글은 그냥암꺼나 게시판에 1회에 한해 올릴 수 있습니다.


2. 본인의 블로그나 동영상 채널 등을 홍보할 목적 위주로 카페 활동을 하는 경우, 또는 지속적인 홍보글 게시나 삭제와 게재를 반복할 경우 게시판 활동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 내용이나 댓글로 블로그, 카페, 유튜브채널 등에 대한 방문 유도글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는게시판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 추천 등을 유도하는 문구도 금지합니다.


4. 외부(블로그, 다른카페 등)에 있는 본인의 컨텐츠를 올릴때에는 링크만 걸지 말고 내용 전체를 올려주세요.


5. 글제목은 영상의 주제를 함축하거나 내용을 요약하여야 합니다. 낚시성 제목은 금지합니다.


6. 영상의 주소만 링크해서는 안되며 동영상을 직접 첨부 해야 합니다. (유튜브 영상 코드를 HTML 편집상태에에서 붙여 넣기)


7. 다수가 공감하기 힘든 부적절한 주제로 분란이 야기될 수 있는 경우 게시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   *



[3] 업체, 개인 홍보글 관련


 


·  업체의 홍보, 광고들은 '홍보광고' 게시판에 올리실 수 있습니다. 


·  검증되지 않은 개인 간의 무분별한 거래에서 오는 위험으로부터 여행자를 보호하고 게시판을 개인적인 홍보-영업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개인 또는 정식 영업 허가를 받지 않은 단체가 다음과 같은 행위와 관련된 글의 게시는 금지합니다. 


- 숙소(콘도 등)를 포함한 부동산의 장단기 임대 또는 방 쉐어


- 개인 가이드


- 통역


- 운전수 포함 차량 대절 


- 각종 활동과 강습


- 이벤트, 투어, 시술 모집(유,무료)


위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한 여행자가 여행기, 여행정보 또는 묻고답하기 등의 게시판을 통하여 소개하거나 교환하는 경우도 금지합니다. 또한 댓글로 정보를 요구하거나 쪽지로 정보를 주겠다는 뉘앙스의 글도 금지됩니다. 영업을 하는 본인 또는 관계자는 물론 여행자 등 제3자를 통하여 홍보, 모객을 하는 글 모두 해당 됩니다.


 


위의 사항이 여행기나 여행정보 글의 일부로 포함되는 경우, 우선 운영자가 해당 글을 삭제 한 후, 작성자가 부분 수정을 한 후에 다시 게시할 수 있습니다.


 


·  업체 관계자(홍보를 위해 지정된 사람 포함)또는 지인이 해당 업체 홍보를 목적으로 여행기 또는 정보글의 형태로 지속적 게시하는 것을 금지 합니다.


후기나 정보 글을 가장하여 홍보 또는 영업 글을 올리는 것은 여행자를 호도할 수 있습니다. 태사랑에서는 현지 업체가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 곳이라면 몇 가지 확인을 거쳐 홍보글을 올릴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절차를 밟아 글을 올려 주세요. 


업체 관계자나 지인이 아닌 일반여행자의 글인 경우에는 허용합니다만 지속적으로 같은 업체에 대한 글을 올린다면 업체 지인으로 의심 될 수 있으니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후기의 형태로 상품을 광고하는 바이럴 광고는 금지합니다. 업체의 요청에 의해 올리는 홍보성 글 역시 금지합니다.


·  바이럴 광고 만을 위해 위장가입 한 경우 적발시 무기한 활동정지 또는 차단 조치 됩니다.


·  책을 저자 또는 출판사가 직접 소개하는 경우 운영자의 동의를 받아 동일도서 1회 그냥암꺼나에 올릴 수 있습니다.  


·  여행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업종(식당 등)이며 본인이 운영하는 업장의 개업 안내의 글은 1회에 한 해 그냥암꺼나에 게시 가능합니다.


 


*   *   *


 


[4] 질문글을 올리는 방법


  


·  여행과 관련된 질문글(일정검토 포함)은 반드시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올리셔야 합니다. 다른 게시판에 올린 질문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여행과 관련없는 질문은 그냥암꺼나에 올릴 수 있음)


·  묻고답하기 글쓰기에서 게시판 선택을 반드시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해주세요.


·  질문글 제목은 질문 내용을 요약 해 주세요. 특히 다른 설명 없이 '도와주세요', '큰일났어요' 등 자극적인 제목은 게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  카페 게시판과 다른 인터넷 등에서 충분히 검색한 후 질문글을 올리세요. 


·  생각나는 대로 그때그때 질문을 올리지 말고 생각해보고 정리하여 올리세요.


·  성의 없는 질문을 과도하게 올리는 경우 게시판 사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예-제목만 있고 내용은 없는 질문, 단답형 질문을 연속적으로 올리는 경우)


·  답변을 받았으면 감사의 인사를 간단하게라도 남깁시다.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다음과 같은 질문은 이동, 또는 삭제 되지 않습니다.

· 여행과 관련 없는 질문

· 건강, 범죄피해, 안전 등 신상 위험과 관련된 질문


묻고답하기에 올리는 '여행과 관련된 질문'이란?

문장 끝에 물음표가 붙었다고 모두 묻고답하기에 올려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행과 관련된 문제점이나 의문점에 대해 다른사람들에게 해결 방법이나 조언, 답을 구하는 글이 해당 됩니다. 여기에 해당 되는지 아닌지는 개개인마다 기준이 다를수 있기 때문에 기준에 적용이 모호한 글에 대해서는 운영자가 판단하여 묻고답하기 게시판으로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질문글의 이동

묻고답하기 올려야 하는 글을 다른 게시판에 올린 경우 운영자가 묻고답하기로 이동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활동정지나 차단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도배하듯이 연속적으로 질문을 올리는 경우

· 예의 없고 성의 없는 질문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

· 답변을 받고 인사글을 지속적으로 남기지 않는 경우. 묻고답하기에 올리지 않은 여행과 관련 없는 글이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의견이나 조언을 구하는 글은 여기에 해당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의 회원을 발견시에는 운영자에게 쪽지로 신고 해 주세요.


*   *   *


[5] 사고팔기 게시판 이용시 주의사항

사고팔기 게시판은 '사용신청' 게시판에 신청하고 운영자의 승인을 받아 이용 가능합니다.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c_pr


·  자기에게 필요 없게된 여행용품, 가이드북 등을 사고 파는 곳 입니다.

·  본인의 것만 판매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대리판매는 불가합니다.

·  구매대행 희망 글도 이곳에 올려주세요. 단 당해년도 1회에 한해 올릴 수 있습니다. 

·  구매대행을 해줄 수 있다는 글은 올릴 수 없습니다.

·  면세품 구매대행은 불가합니다.

·  레틴에이, 발모제, 성기능개선제 등 전문의약품 매매, 나눔은 불가합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안내

·  부동산의 장단기 임대는 불가합니다. 승계는 가능합니다. 즉, 임대후 재임대를 주는 것은 안되며 집주인, 또는 관리사무소를 통한 계약승계만 가능합니다.

·  직거래가 아닌 무통장 입금-택배 거래를 할때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의 신분과 연락처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  상업적인 목적의 거래는 엄금합니다.

·  항공권이나 호텔, 여행상품 등의 개인이 구입 한 것을 양도하는 수준이 아닌 공동구매나 모객 등은 할 수 없습니다.

   ( 카페 내 항공권 구입 사기 사건 사례입니다. http://cafe.naver.com/taesarang/132752 )


사고팔기 게시판 이용 중 문제(사기, 비매너 등)를 유발하는 회원의 경우 운영자에게 신고해주시기 바라며, 운영자의 판단으로 활동정지 또는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   *


[6] 할인공유


·  추천코드, 추천아이디, 쿠폰번호 등을 공유하는 것은 여행 관련있는 것만 가능하며 별도의 '할인공유'게시판에 올려야 합니다.


·  그랩코드공유, airbnb 추천인아이디, 면세점추천인아이디 받기 등 모든 형태의 리워드, 추천인 아이디(코드)공유와 그랩 등의 할인쿠폰, 할인코드 공유 역시 '할인공유'게시판에 올리세요.


·  링크 타고 들어가서 상품 구입시 본인에게 포인트 등 혜택이 가는 리워드 링크주소 포함 글 역시 '할인공유' 게시판을 이용 해 주세요. 이 역시 여행관련이 있는 사이트에 한합니다.


·  60일에 최대 2회만 올릴 수 있으습니다.

·  먼저 쓴 것을 삭제하고 새로 댓글을 올려 본인의 할인코드가 지속적으로 앞쪽에 노출 되게 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  그랩코드가 필요하신 분은 게시판에서 직접 찾으세요. 그랩코드 요청글은 삭제 합니다. 


·  리워드 링크주소 포함 글을 '할인공유'게시판이 아닌 다른 게시판에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유 카페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벤트 공유 글(경품 응모를 위한 소문내기 이벤트)은 게시 불가합니다. 본인의 SNS에 올리시기 바랍니다.


·  이상 지속적인 위반시에는 카페 사용이 제한 될수 있습니다. (발견 시에는 쪽지로 신고 해 주세요.)


 


*   *   *


 

[7] 게시원칙

다음 사항을 지속적으로 위반시에는 게시판 사용이 제한 됩니다. 


·  여행과 관련된 질문사항은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사람의 눈쌀을 찌푸리게하는 악성 리플은 자제해 주십시오.

·  게시판 안에서는 친한사이라도 반말은 하지 말아주세요. 

·  서로의 안부, 인사, 개인적인 이야기를 과도하게 이어나가는 글은 자제 해 주세요.

·  한사람이 여러개의 다른 아이디으로 글을 올려 여론을 조장하지 말아주세요.

·  어떤 사안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글에는 댓글을 달 수 있게 열어 두세요.

·  동행찾기 글은 전면 금지됩니다.

   - 차량 또는 택시 쉐어, 동행찾기글

   - 같이 놀아요,  ○○○ 가시는 분 계세요?, ×××에 계신분 계세요? 등도 금지 됩니다.

   - (특정 날짜 지정)○○에 들어가시는 분?

·  여행정보 공유 등의 이유로 카톡방, 단톡방, 대화방모집글 (카톡아이디, 오픈채팅링크 등) 금지

·  ㄷㅅㅂㄱ등 의미 없는 댓글은 쓰지 마세요. 

·  낚시성 제목은 삼가주세요.

·  질문글에 대한 집단적인 공격이나 지속적인 지적글은 삼가주세요.

·  다른 곳의 본인의 글을 내용 없이 링크만 스크랩 하지 말고 글 내용도 함께 올려주세요.

·  홍보 목적이라고 판단 될 정도로 본인 또는 타인의 카페나 블로그의 글 또는 게시물 주소를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에도 카페 이용이 제한 됩니다.

·  정보를 제공을 빌미로 개인적인 연락을 유도하는 경우

·  글 제목에 진한색 특수문자(●■♥★☎ 등)는 사용 불가합니다. 선으로 된 특수문자(○♡□ 등)는 2개, 이모티콘(이모지)은 1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아래 사항은 강제하지 않으나 강력히 권유합니다.

·  질문을 하기 전에 검색을 해봅시다.

·  다른 사람들이 봐주기를 원한다면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엑셀이나 워드, 아래아한글 등 다른 편집프로그램으로 작성된 파일을 올리지 마세요. 모든 사람들이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사진이나 글은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


*   *   *

 

[8] 게시물의 삭제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컨텐츠)은 통보 없이 게시중지 또는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으로 여러개의 글을 올리는 경우

·  한사람이 과도하게 연속적으로 올리는 글

·  간단한 내용을 댓글이 아닌 답글로 다는 글

·  허용수준 이상의 비속어나 욕설이 들어 있는 글

·  비아냥 거리는 글, 모욕적인 표현, 인신공격, 상대방에 대한 반말(혼잣말을 빙자한 반말 포함)

·  다른 게시물의 게시자를 소환하여 공격하거나 문제를 제기하는 글(저격글)

·  지속적으로 댓글을 달 수 없는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  극단적 혐오글

·  근거 없는 유언비어

·  여행과 관련 없는 상업 광고

·  개인 간의 분쟁의 글

·  이벤트 또는 투어 모집(구인), 동행을 찾는 글(차량 같이타기 포함), 즉석만남 관련 글

·  카톡방, 단톡방 등 대화방 모집글

·  개인적인 항공권, 호텔 예약 모집글

·  개인적인 모금글, 물품후원글 또는 운영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단체의 모금글(후원계좌 노출, 후원유도, 모금 권유, 단체 후원 후기 불가/글쓴이 개인 후원 후기 가능)

·  짐을 다른 사람에게 대신 들어달라거나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는 글

·  면세품 구매대행

·  레틴에이, 성기능개선제, 발모제 등 전문의약품 매매, 나눔 글

·  성매매 관련글

·  업체게시판이 아닌 다른 곳에 올려진 홍보광고글

·  간접광고(여행컨텐츠 형식이지만 간접적인 홍보내용이 있는 것)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

·  제목에 진한색 특수 문자(●■♥★☎ 등)나 다수의 이모티콘(이모지)가 들어있는 글

·  한줄짜리 가입인사글. 가입인사는 의무가 아닙니다. 성의 있게 쓰던가 아니면 올리지 마세요.

·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 규정]에 적용되는 컨텐츠

·  그밖에 사이트 회원들의 일반적인 정서에 맞지 않는 컨텐츠


- 참고사이트

정보통신심의위원회 http://www.kocsc.or.kr/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게시판 상 모욕죄 판결 사례 https://goo.gl/H8nSs9


문제의 소지가 있는 글 중에 운영자가 미쳐 확인 하지 못한 것도 있습니다.

24시간이상 지나도 삭제 등의 조치가 없는 게시물을 발견 하시면 운영자에게 쪽지로 신고 해 주세요.

(게시물에 있는 신고 기능은 운영자에게 통보되는 것이 아닙니다.)


*   *   *

 

[9] 개인 또는 단체와의 분쟁에 관한 글

·  개인 또는 단체, 업체와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알리고자 게시판에 글을 쓰는 경우 당사자 양측의 최초 올린 글에 댓글로만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연관된 내용으로 새글이 게시되는 경우 삭제됩니다.

·  글 내용에 상대방의 개인정보(본명, 여권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진 등)를 포함하여 글은 삭제되며 지속적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에는 차단 조치 됩니다.

·  분란이 심화되는 경우 댓글금지 또는 게시물보기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글로 의견 개진은 불가하며 삭제됩니다. 지속적으로 관련글을 올리는 경우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특히, 다른 게시판 활동 없이 이러한 글을 올리는 경우는 개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태사랑을 이용한다고 밖에 볼 수 없으며 보다 엄격하게 규칙을 적용하겠습니다.


인터넷 게시판은 재판정이 아닙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글만으로 시시비비를 가릴 수 없습니다.

아래 글은 태사랑에서 직접 사이버명예훼손 분쟁조정부에 문의하여 받은 답변입니다. 참고 해 주세요.


[사이버명예훼손분쟁조정부] 안녕하십니까, 분쟁조정지원팀입니다.

뉴스에서 큰 사건이 발생하는 경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피고인(기소되어 재판이 진행중인 범죄혐의자)이라도 판결로써 그 죄가 확정되기 전까지는 무죄의 추정을 받게 되어 얼굴 등 신상정보의 공개를 언론에서 함부로 하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뉴스기사에 나오는 사건의 경우는 진실한 사실로서 오로지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으로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한다는 측면에서 공개되더라도 위법성이 조각되어 처벌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신청인이 운영중인 게시판에서 여행과 관련하여 사기사건이 발생하였다면 사법기관에 정상적인 절차를 밟아 그 죄의 유무를 가려야 할 것이고, 단지 다른 사람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정당성만으로 사실여부가 명확하지 않고 죄의 유무가 불분명한 사람의 신상정보를 불특정 또는 다수인이 인식가능한 게시판에 공개하는 것은 신상정보를 공개당한 사람에 대한 명예훼손이 성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신청인은 게시판의 관리운영자로서 경우에 따라 공범의 책임을 물을 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한 개인의 신상정보를 올리는 것을 금할 것을 공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사이트

인터넷 피해구제센터 http://remedy.kocsc.or.kr/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   *   *

 

[10] 게시판 사용제한

다음과 같은 경우 글삭제와 함께 사용정지 또는 강제탈퇴 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으로 분란글(공격적인 글, 시비 성 글, 인신공격, 조롱, 비아냥 등)을 올린 경우

·  간헐적으로 접속하여 공격적인 댓글을 다는 경우(공격적인 댓글을 달기 위해 로그인)

·  의도적인 분란 조장 글을 올리는 경우

·  지속적으로 다수의 회원들과 분란을 야기하는 경우

·  논쟁 위주로 활동을 한 경우

·  사이트 주제(태국 및 동남아 여행 관련 정보 공유)에 맞지 않는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

·  사이트 주제와 맞지 않는 활동(스팸광고 등)을 하기 위해 위장 가입한 경우

·  사이트를 비하하거나 운영방침에 대해 비아냥거리고 조롱하는 경우

·  가입 직후 등업을 위해 무성의한 댓글을 올린 경우

·  바이럴광고를 위한 위장가입시

·  쪽지나 메일을 통하여 만남을 요구 하는 등의 받는 사람이 불쾌감을 일으킬 내용을 보내는 경우

·  지속적으로 '[7] 게시원칙', '[8] 게시물의 삭제' 항목을 위반하는 경우

·  기타 사이트 내 부적절하거나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   *   *


[11] 게시물과 회원에 대한 제재

공격적이거나 분란을 유발하는 글이나 댓글을 다는 회원은 제재 될 수 있습니다. 

공격성의 정도, 지속성, 반복성, 원인이나 동기, 분란유발의 선후관계, 객관적인 정상참작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제재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제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댓글쓰기금지 조치

· 잠금(블라인드) 처리

· 글 또는 댓글의 삭제


회원에 대한 제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시물에 댓글을 통한 구두경고

· 메일이나 쪽지를 통한 구두경고

· 일시 차단

· 영구 차단


운영자에 의한 게시물 모니터링은 최대한 지속적이고 광범위하게 하려고 노력합니다만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나 미처 확인하지 못하는 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은 양해 바라며 문제의 소지가 있는 글이 장시간 방치 되고 있는 경우가 있다면 운영자에게 쪽지나 메일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 내용은 확인한 뒤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신고자가 원하는 대로 조치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태사랑'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로그인ID, 닉네임, 이메일주소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시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태사랑'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회원 관리

- 로그인, 게시판 글쓰기 등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되며 운영자를 포함한 다른 사람이 절대 알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메일주소는 탈퇴 즉시 삭제 됩니다.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로그인ID, 닉네임

보존 근거 : 탈퇴후 동일 ID, 동일 닉네임으로 재가입 불가

보존 기간 : 영구

목적 항목 보유기간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아이디, 닉네임 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