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출발? 밤출발?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아침출발? 밤출발?

갈색사과 9 1495
부산에서 자유일정으로 방콕 갑니다.
3박 5일 예정이구 함께 가는 친구와 대한항공과 타이항공을 두고 설전중입니다. ㅎㅎ
아시다시피 가격은 비슷하고 근데 전 대한항공 회원이라 마일리지 적립을 포기할 순 없는데
기내식도 글코 타이항공은 처음 타는 거고 뭐 자주 이용할 일도 없고 아침에 가면 반나절의 일정이 더 생긴다는 이유로 친구는 자꾸 타이를 타자고 하는데...
일장 일단이 뭐가 있을까요?
출발할때도 새벽부터 서둘러야 하는 부담도 있으니 여유롭게 오후에 준비해서 저녁에 가고싶기도 하고..
친구의 하나라도 더 보고 느끼고 싶은 여행자의 맘으로는 반나절의 시간을 더 갖자는거에 이해가 되지만...
대한항공을 이용하고픈 저로선 친구를 강하게 설득할 이율 찾지 못해 고민중입니다.
다들 어떻게들 가시는지?
대한항공이 타이항공보다 좋다는 걸 친구에게 설득시킬 수 있게 도와주세요 ㅎㅎㅎ
 
9 Comments
Pole™ 2013.08.01 13:07  
타이항공은 아시아나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세요
K. Sunny 2013.08.01 13:33  
.. 둘다 가치가 다르니까 설득할 이유도 없고 설득당할 일도 없겠죠. 너무나 당연히 한 명이 포기해야죠, 자기 중심적으로 주장하지 말고..

아니면 둘 다 각기 원하는 항공으로 간 다음 방콕에서 만나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저라면 개인적으로.. 3박 5일밖에 안 되는 일정에 마일리지보다는 시간이 더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기 때문에 타이 항공을 탈 것 같네요. 물론 뭔가를 딱히 하기에는 시간이 애매할 수는 있겠지만 밤중에 떨어지는 것보다는 다음날 훨씬 덜 피로한 것이 사실이니까요.
Robbine 2013.08.01 15:51  
동감입니다. 짧은 일정이라면 여행시간이 반나절 더 있으면 그게 정말 크죠.
쿨소 2013.08.01 14:06  
저 또한 K. Sunny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시간이 더 소중하다고 생각 되네요..
꼭 대한항공을 타고 싶은 마음이시라면.. 전날 저녁 비행기로 출발하는건 어떠세요..
시간도 20시 50분이면 퇴근후 시간이고 혹 시간적으로 빠듯하다면 양해를 구하고 1시간만 일찍 퇴근해도 충분히 출발가능한 시간인데요..

그렇게 한다면 대한항공도 타면서 하루의 일정이 더 생기는 일거 양득인데요..
어떠세요?
태국에살다 2013.08.01 15:53  
다녀오시면 타이항공탈일이 자주 생기실지도 ㅎ
전 갠적으로 타이항공이 훨~좋다는
그리고 새벽도착이랑
낮도착이
하루를 벌어준다 생각하심
굳이 대한항공으로 고집하지않으셔도^^;;
낮에 도착하시고
하루를 버세요~ㅎ
고등어날다 2013.08.01 16:05  
저라면 타이항공요. 내 마일리지 쌓겠다고 짧은일정의 반나절을 친구더러 포기하라기엔 좀 그러네요. 제가 친구입장이라면 서운할수있을것같은데요. 아님 따로 가시는것도 방법이구요.
윤은정 2013.08.01 16:14  
의견이 좁혀지지 않으면 따로 가는것도 방법일거 같아요~ 꼭 비행기를 같이 타야할 이유는 없으니 ㅎㅎ
유키오 2013.08.01 18:09  
주관적의견이지만 시간적인부분도그렇고 기내식등 모든부분에서 타이항공이 괜찮다고생각되네요. 3박5일이라면 시간이 가장중요하기때문에 같은비행기타고가셔야한다면 타이항공이 답이아닌가싶어요
갈색사과 2013.08.01 23:34  
네... 모두들 답변 감사합니다. 그래서 타이항공으로 예약했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