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섬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남부 섬

푸끄 4 653

11월에 뜨랑 주위에 있는 섬과 꼬리빼 갑니다. 뜨랑 타운(1박), 꼬묵(1박), 꼬끄라단(1박), 꼬끄라단에서 꼬리빼 동선을 계획 중인데 비용이나 시간 면에서 비효율적일까요? 꼬묵에서 꼬끄라단은 롱테일보트로 이동해서 비용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혹시 다녀오신 분의 조언 듣고 싶습니다.

4 Comments
필리핀 2022.10.07 16:45  
섬에서 1박씩 하면 실제로 머무는 시간은 얼마되지 않아요
뜨랑을 베이스캠프로 하고 1일 투어로 다녀오는 거 추천해요
똥차 2022.10.07 17:45  
섬에 들어가는 배편이 섬에 따라 하루 몇번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겁니다.
들어가는 시간과 나오는 시간이 안맞으면 해떨어질때 들어가서 해뜨고 점심전에 나오게 되면 실제 섬에서 할수 있는게 거의 없어집니다. 이건 태국 뿐만이 아니라 어느 나라 어디를 가던 섬으로의 여행은 자동차 처럼 수시로 내가 대절해서 들어갈수 있는게 아니라서 배편 시간에 상당한 제약을 받게 됩니다. 제가 태양의 섬에 갈때도 시간대가 10~16시 사이에 대부분 몰려 있어서 일찍 들어가 늦게 나오는 일정은 잡을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피피섬 갔을때는 하루 세번인가 네번 밖에 없었던걸로 기억되네요
Satprem 2022.10.08 02:07  
Tigerline Ferry를 찾아보면 여러가지 확인이 가능할텐데, 스피드 보트로 이동하며 가격이 제법 높은 편이죠.

조금 저렴한 방법으로는 몇년 전 미니버스와 롱테일 보트로 뜨랑에서 꼬 묵은 350바트, 꼬 끄라단은 450바트 요금이었다고 기억되는데요.
배가 꼬 묵을 거쳐 꼬 끄라단으로 가며, 꼬 묵과 꼬 끄라단 구간 이용은 2~300(?)바트 정도였던 것 같은데, 기억이 정확하지 않네요.
푸끄 2022.10.10 20:00  
자세한 답변들 모두 고맙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