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취소 때문에 25만원 날리게생겼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아고다 취소 때문에 25만원 날리게생겼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으아으오 15 7533

안녕하세요 이번에 20~25일까지 방콕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부킹닷컴을 통해서 22~24일까지 2박 3일을 예약하여

 

  나나역 쪽에있는 Alt hotel Nana by UGH 라는 호텔을 묵었습니다.

 

근데 문제는 제가 떠나는 날 처음에 아고다를 통해서 저호텔을 1박씩 2개를 예약했다가,

 

방을 더 큰방으로 하려고 무료취소라고 쓰여있길래 취소하고 다시 1박씩 2개를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태사랑으로 정보를 얻어볼까하고 둘러보던중

 

부킹닷컴에서 리워드이벤트를 진행하고있다고 하여

 

아고다에서 2개를 다시 또 취소하고 부킹닷컴으로 예약하고 숙박하였습니다.

 

근데 한국에돌아와서 쓴돈을 정리하려고 찾아보니 

 

아고다에서 취소했던 2개씩 2번 총 4건이 환불이 한개도 안되어있어서

 

아고다에 오늘 통화를 했습니다. 

 

근데 무료취소라고 써있는거는 숙박날짜 7일전까지 취소를해야 무료취소인데 

 

난 당일에 바로취소했어도 3일전에 예약했다가 바로 취소한건이라서

 

100프로가 전체 수수료로 나간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환불을 부탁드리니, 호텔측에 연락을 해보고 어짜피 숙박을 하였으니

 

얘기를 해보겠다 하였습니다. 

 

근데 지금 다시연락이와서 호텔측에서 규정상 환불이 안된다고 했다합니다...

 

호텔비만 그럼 3배가 나간것이고 6만얼마씩 4개 총 25만이 넘는돈을

 

 그냥 눈앞에서 사라지게되었어요.. 그냥 예약했다가 취소만 해버린것도아니고

 

숙박을하려고 취소했다가 다시 예약하고 결국 숙박을한건데..

 

어떻게 방법이없을까요?? 혹시 현지에 계신분들 중에 태국어가 가능하신분 안계실까요..?

 

아고다가 얘기하는바로는 호텔에서 환불이 된다고해야 해준다는거같은데

 

혹시 호텔과 통화한번 해주실분 계실까요?? 

 

사례는 하겠습니다.. ㅠㅠ.. 호텔번호는 +66 (0) 2253 7888 이며 22~24일 2박숙박을하였고

 

  이름은 Jungmin Seo 로 숙박하였습니다. 

 

취소건은 아고다로 2박씩 2개 총 4건 취소를 했었습니다 이름은동일하구요.. ㅠㅠ...

 

혹시 도움주실분 안계실까요..? 방법이없을까요?? .. 고수님들 답변 꼭 기다리곘습니다...

15 Comments
으아으오 2018.11.26 15:28  
제발 도움 부탁드립니다.. 꼭좀 부탁드릴게요 ㅠㅠ.......
아고다에서 무료취소 적힌부분에 다른 주의사항등 규정으로 취소일이 7일전이어야한다고 적혀있다면 돈 절대 못돌려받는다고 보셔야 합니다. 만약 안적혀있다면 어떻게 따져볼만한데...
으아으오 2018.11.26 15:39  
무료취소 라고 적혀있는 빨간글씨만보고 7일전이여야 취소된다는 세부사항은 따로 느낌표모양안에서 ㅂ눌러봐야하는거라 전혀몰랐었네요.. 휴.. 숙박을안한것도아니고 한건데 호텔이랑 연락을 해보고 말을 해보면 안되는부분일까요..? 아고다에서는 호텔에서 된다하면 해주겠다 식으로말을해서..
세크메트v 2018.11.26 15:44  
날짜가 안지난거면 모르겠는데...
이미 날짜가 지난상황에서 호텔에서 안된다고 한거면 안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가서 말을 해도 답이 안나와요 이거는.
으아으오 2018.11.26 15:49  
숙박을 안하고 취소만해버린것도아니고 결국은 다 부킹닷컴을통해서 숙박을하였는데..
안되는부분인가요???? ㅠㅠ.. 진짜 미치겠습니다.. 흐엉........ㅠㅠ...
타이프렌즈 2018.11.26 15:50  
방법없습니다. 포기하세요
1. 예약하고 취소하고 총 4번 예약 번복한 점
2. 환불 날짜 확인 없이 단순 변심으로 취소한점
3. 이용전 변경이나 환불도 아닌 이용후 환불과 변경을 요청한 점
4. 호텔 입장에서는 해당날에 작성자분의 예약으로 다른 예약을 받지 못한 점

이해하기 쉽게 레스토랑으로 비유하면
레스토랑 4테이블 예약해서 1테이블만 이용, 음식 다먹고 1테이블만 먹었으니 환불해 달라는 격입니다.
어떻게든 환불을 받아낸다 하더라도 좋은 소리는 못들을듯 합니다
으아으오 2018.11.26 16:13  
같은 방을 같은날짜에 2박을 2번취소한거라 4개이구
저는 그방을 같은날짜에 결국 숙박을 하였습니다
부킹닷컴을 통해서 바로 다시예약해서 숙박한부분이에요..ㅠㅠ...
아고다측에서 하는 말은 자기네들도 다시한번 얘기해볼텐데
이건호텔에서 정하는거라 저한테도 호텔이랑 컨택을해서
다시한번 사정을 말하고 환불요청을 드려보라고 그러네요..
그리고 만약 해준다하면 그 직원ㄴ분 성함만 알려달라고 그러면 환불도와준다고하네요
근데 제가 영어도 능숙치못하고 태국어는 더욱더못해서
태국어 가능하신분이 있으실지 해서 글써봅니다..
답변감사합니다!! ㅠㅠ
타이프렌즈 2018.11.26 16:28  
지금 말씀하신게 결국 노쇼입니다.
예약 접수 받는 호텔 입장에서는 예약자가 예약한 만큼 방을 내준겁니다.
어떤 방은 진짜로 묶을 방이고 어떤방은 안쓸 방인지를 알수가 없습니다.
아고다는 단순히 호텔과 소비자 사이에 있기에 해당 호텔에 대한 권한과 지식이 없습니다.
'호텔에서 환불이 되니까 호텔에 직접 연락해보세요'가 아니라 '호텔이 환불해주면 우리도 환불해 주겠다'라는게 아고다 입장 인듯하고요
결론은 태국어를 아무리 잘한들 소용없어 보이며 환불을 받아내도 블랙리스트에 오를법한 내용입니다
필리핀 2018.11.26 15:57  
노쇼는 환불이 안됩니다
저는 300만원 날리고
인생의 소중한 깨달음을 얻었어요ㅠㅠ
이번 일로 인해 앞으로 벌어질 더 안 좋은 일을
미리 예방했다고 생각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하네요ㅠㅠ
으아으오 2018.11.26 16:14  
노쇼는 아니고 방하나남앗던거라 바로취소해서 바로 다시 부킹닷컴으로
예약하고 숙박한부분이라서..더욱더 속이상하네요..ㅠㅠ 답변감사합니다.
으아으오 2018.11.26 17:08  
그렇군요.. 좋은답변감사드립니다..ㅠㅠ
작은마담 2018.11.26 16:45  
뭐라 도움의 말을 들일수가 없네요.
이건 전적으로 예약자 불찰로 보여집니다.
경험했다 생각하시고 잊어버리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으아으오 2018.11.26 17:09  
ㅠㅠ... 제가무지했었네요..좋은답변감사드립니다
즐거워라~ 2018.11.26 16:47  
호텔 입장에서는 더 이상 취소환불이 불가능한 방을 누군가 6개 예약하였다가 단순히 4개를 환불불가 취소한 것입니다. 더 싸게 방을 예약하기 위해 예약과 취소를 반복했는지 여부는 호텔 측에서 알 수 있는 일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일도 아닌 듯 합니다.

속은 상하시겠지만, 규정이 그러한 이상 호텔에서 환불해준다고 하면 고마운 것이고, 아니면 할 수 없는 부분이네요. 언어가 안되시면 파파고라도 돌려서 메일 보내 보세요...
적도 2018.11.26 17:46  
현지에 도착해서 호텔 측에 얘기했다면 규정에 따라 노쇼 하루분 정도 빼고
돌려 받을 수도 있었을텐데요 안타깝네요.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지만 저는 호텔로  입실 몇일 전에 찾아가서 취소 받고 역으로 아고다에 전화해서 취소 받았다고 한적도 있구요 
 아고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관리를 들여다 보면 취소해도 가능한 날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분명 취소 기한내에 취소했는데 카드 홈피엔 승인이 떨어져서 취소가 아니고 왜 승인이냐니까 가승인 상태라 고객님께 피해는 안갑니다. 걱정 마세요" 하는데 걱정이 되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