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정말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연탄견주 14 1109

정말 어찌보면 초보적인 ... 기본도 안되는 질문이지만.. 40대 중반의 저에겐 매우 소심하고 어려운 질문입니다.

부디 질문보시고 비웃지 마시길...ㅠㅠ

태국가서 유심을 구입해서 창작을 하면 제 폰의 어플들을 다 사용할수 있나요?

(로밍을 해서 사용을 해봤지 다른나라 유심을 써본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로밍을 해서 하루 만원 정액제로 쓸려니.. 1주일을 태국에서 보내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이번에는 함 도전해 볼려구 하는데.. 무얼 알아야 ...ㅜㅜ

남푠님도 당근 알지 못하시고...

걍 애들이랑 가니.. 로밍해서 쓰라고 하지만 대한민국 아줌마가.. 그럴수는 없고...

제 폰이 아이폰 플러스 6이구요.. 통신사에서 구입한게 아니라 언락폰으로 구입한 거랍니다

어떤분의 블러그를 보니 유심장착안되는 것도 있다고 하시고..

폰에 통시통역 어플도 있고.. 지도도 있고 해서..

혹시 유심바꿔서 장착을하여도 한글이 뜨는지...

너무나 기초적인 질문인지라 창피하지만 고수님들의 지식을 빌리고자 합니다.

도와주세요.

14 Comments
상쾌한아침 2015.08.28 22:10  
태국에서 유심을 구입하시면 번호가 한국에서 사용하는 번호가 아닌 태국번호가 부여됩니다. 이 때 실제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는 것이므로 한국국적 번호를 계정으로 사용하는 어플들은 기존 등록된 번호(계정에 해당)와 유심으로 인해 변경된 핸드폰 전화번호가 서로 달라 로그인이 풀리게 됩니다. 따라서 해당 어플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국제전화 번호가 계정으로 사용하는 것이니 번호가 바뀌면 계정이 바뀐거나 마찬가지죠)

대표적인 경우가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네이버 라인의 경우 ID로 등록되어 있으면 괜찮지만 ID로 따로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한국국적 핸드폰 번호로 등록 되어 있을 겁니다.
연탄견주 2015.08.28 22:30  
네이버 아이디로 등록되어져 있으면 그냥 사용이 된다는 말씀이죠..
그렇다면 안심이 되네요..
상쾌한아침 2015.08.28 22:14  
아이폰의 경우 설정에서 언제든지 언어설정 변경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따로 언어설정이 자동 변경될 일은 없을겁니다.
혹 자동변셩된다해도 변경하면 될 뿐이죠.
걸산(杰山) 2015.08.28 22:17  
태국을 기준으로만 해서 생각해 보면, 꼭 유심칩까지 사서 쓸 필요가 있나 합니다.
왜냐하면, 전화만 쓰는 거 포기하면 나머지는 거의 한국과 똑같이 쓸 수 있을 정도로
태국에서 숙소, 레스토랑, 커피숍마다 거의다 무료 와이파이가 되어 있으니까요.

1 주일 정도면 그냥 무료 와이파이만 그때 그때마다 잘 잡아서 쓰면
한국에서 자기폰에 깔아둔 어플 다 사용할 수 있는 건 문제가 안 될 거 같은 데요.
상쾌한아침 2015.08.28 22:22  
동시 통역 어플 사용하시려는 것으로 보입니다.(아마 와이파이나 3G LTE 있어야지만 동작할 듯) 크게 사용하실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만약 사용하신다면 위에서 언급하신 곳에서 외에서도 사용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연탄견주 2015.08.28 22:29  
올 1월에 대만에 갔을때 지하철타고 돌아다니면서 네이버 검색해서 아이한테 설명해주고.. 또 애들이 짬짬이 폰으로 오락하고 해서.. 택시를 타고 갈때는 택시에 와이파이 있었지만, 관광지 돌때 재례시장돌때 등은 없더라구요...
혹시  폰을 두개 들고가서 하나를 태국유심 장착해서 핫스팟 돌려서 제가 와이파이 잡에서 쓰면 어떨까요?
와이파이 지역에선 인터넷이나 다른 데이터 어플 사용해도 테이터 나가지 않는거 아닌가요? ㅜㅜ
클래식s 2015.08.28 22:34  
맞긴 맞고요.  핫스팟 그렇게 쓰시면되고,, 걱정되시면 한국에서 떠나시기 직전 데이터차단하고 넘어가세요. 그것만 하면 되는데요.
상쾌한아침 2015.08.28 22:38  
가능은 하겠지만 전력소모가 심해서 많이 사용하시긴 어려울겁니다.
핫스팟은 전력소모가 극심한 편입니다.
혈모 2015.08.29 00:20  
아..그러면 카카오톡은 제가 원래 쓰던건 사용 못하겠네요ㅜㅜ카카오스토리도 못하공 이런ㅎㅎ
클래식s 2015.08.29 00:38  
사용가능해요.
아라당 2015.08.29 00:35  
글의 내용중 오해의 소지가 조금  있는 답변을 해주셔서 아래 다른분들이 헷갈리시네요.

카톡 카카오스토리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위에서 하는 이야기는 간혹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고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어 버린다는 뜻임..._ 이때 카톡으로 미리 등록한 아이디와 비번으로 접속하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럴려면 미리 한국에서 출발전에 아이디를 정해 놓으시면 되고요.

현지에서는 현지 번호이기때문에 핸드폰 번호가 되므로 전화번호 인증을 받지 못하기때문에 로그인이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처음부터 로그아웃이 되지 않으면 유심을 바꾸어도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연탄견주 2015.08.29 11:56  
아~~ 그럼 미리 체크해 보고 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봉사 2015.08.29 11:32  
전화번호 이외에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모두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일주일이시면 공항에서 트레블심 사는게 좋습니다
딱 7일간만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있으며 일주일동안 마음껏 쓰시면 됩니다
(동영상 같은거 보면 데이터 바닥나서 속도가 떨어지니 동영상은 자제하세요.
데이터가 바닥나도 인터넷이 끊기지는 않습니다. 속도가 느려질뿐)

어쨌든 유심을 바꿔 껴도 사용하던 어플에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쓰시던 것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연탄견주 2015.08.29 11:59  
완벽히 이해를 했네요. 감사합니다. 애들한테 동영상은 못보게 해야겠네요.
도움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