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좌석 질문 좀 드릴께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기내 좌석 질문 좀 드릴께요

강하지 3 9100

5월31일에 방콕에 갔다가 6월5일 밤에 인천으로 귀국하는 일정입니다.

티켓을 발권했는데 타이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서보니 좌석이 지정되어 있는데

친구랑 둘이가서 그런지..2인 좌석에 지정이 되어 있는데..가는 비행기 오는 비행기 모두

이코노미 좌석인데 위치가 애매하여 고수님들께 조언좀 구하고자 질문을 드립니다.

씨트크루를 통해 지정된 좌석의 특징을 살펴보니

가는편 오는편 모두 Be Aware - See comments 라고 기재되어 있어서 ?창을 열어보니까

 

1.한국에서 방콕 갈때 좌석은 2-4-2 좌석인데 좌석크기가 1인치가 다른 이코노미석보다 작다고 나오네요.

  좌석을 변경하려고 보니 4열좌석만 있는데..1인치가 좌석이 작아도 친구랑 2열석에 앉는게 나을까요?

  6시간을 앉아있어야 하는데 1인치면 거의 3cm가까이 좌석넓이가 줄어드는건데 불편하지 않을까 싶어서요

 

2. 방콕에서 한국올때 좌석은 3-3-3 좌석인데 저희에게 지정된 좌석은 2열석입니다. 그런데 씨트크루에 보니까

저희 좌석이 갤리 앞에 있는 좌석이더군요. 갤리 앞 자리면 좀 시끄럽고 승무원들이 계속 왔다갔다 하는게 2열석에서 편하게 갈 것인가..아니면 중간쯤 3열석으로 옮겨서 다른사람과 같이 앉을것인가 고민이 되네요. 3열석이라 저나 친구중 한명은 가운데 앉아서 불편할것 같은데...

 

비행기 많이 타보신 분들이나..기내 좌석의 특징에 대해 잘 아시는 분 계시면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Comments
쿨소 2015.05.27 09:14  
1.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큰 차이를 못 느끼실듯 합니다.
그 내용에 대해서 모르고 타시는 분들이 태반이실것 같고 아마 그 내용을 안 보셨다면 다른 좌석과 넓이 차이를 못 느겼을듯 하네요..
단, 그 내용을 인지하셨으니 좌석을 바꾸실 의향이 있다면 다른 자리로 바꾸셔도 괜찮겠죠..
아무래도 좁은것보다는 단 몇센치라도 넓은것이 좋을테니까요. 강하지님의 선택이신거죠.

2. 3-3-3좌석이면 어느분이든 중간에 한분은 가셔야 하는 상황이니..
따로 앚지 않는 이상은요.. 보통 한국으로 오실때는 피곤에 지쳐 주무시는 경우가 많으니
기대고 주무시는 편이시면 창가쪽으로 가시는것이고 화장실을 자주 가시는 편이면 복도쪽으로
하시면 좋겠죠...
1번보다 2번이 더 큰 차이가 없을듯 싶네요..
갤리쪽의 분주함은 피곤에 지친사람에게는 그냥 자장가처럼 들리더라고요..
강하지 2015.05.27 18:57  
감사합니다. 갈때는 말씀드린 좌석이 오히려 비행기 뒷부분이라 한가지고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가 내용을 착각했는데...좌석넓이가 아니고 앞뒤폭이었네요....그리고 갤리앞좌석은 등받이가 젖혀지지 않는다고 나와 있어서..좌석을 변경하였습니다..조언해주신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쿨소 2015.05.29 10:28  
등받이 젖혀지지 않는 좌석은 가능하면... 안가시는게...
어찌되었던 뒷발차는 일은 없겟지만.. 허리를 세운상태로 장시간 오는것이 힘들죠..

저희 부부는 최대한 앞쪽 좌석을 선호합니다..
물론 큰 차이는 아니지만.. 비행기에서 단 얼마라도 빨리 내릴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