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배낭여행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방콕 배낭여행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고약한자유 8 1854

먼저 이런 좋은 사이트 이용해서 정보 얻고 공부하게 된 것 감사드립니다. 

5월 29일부터 9일 일정으로 방콕 배낭여행을 갑니다.

스마트폰 유심도 못깔아끼우는 기계치에(현지 스마트폰 인터넷검색은 포기), 길치이고, 태국여행 초행이고, 자유여행도 처음입니다. 태국어 안되고, 영어도 안됩니다. 무엇이던 서툰 50대 부부입니다.

다만 사전에 열심히 공부하고, 지도와 메모장으로 다녀볼 생각입니다. 

 

 나이 더 먹으면 안될 것 같아 용기내서 비행기예약(아시아나), 숙소(카오산 5박, 파타야 2박) 2인 항공숙박 총 80만원 정도로 예약 끝냈습니다. 계획을 짜다가 몇 가지 꼭 알고 싶어서 용기내서 여쭤봅니다. 도와주십시요.

 

 1.  하루일정이 아유타야입니다. 숙소가 카오산 북쪽 비만인호텔인데 후알람퐁역에서 기차타고 가려합니다.

-파아팃선착장에서 수상보트타면 어느 선착장에서 내려야 도보로 후알람폼역까지 가장 가까울까요?

-또 어떤 깃발 보트를 타야할까요? 파아팃 선착장에서 후알람퐁역까지 그렇게 가면 총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2.- 아유타야 도착해서 두시간~세시간 정도 유적돌아보려는데 툭툭이는 시간당 얼마정도 되나요?

  - 수상시장은 지도상 아유타야 가운데쯤 있는 그 호수가 맞나요?

   - 아유타야역 맞은편에서 쪽배로 시내로 들어간다는데, 시내쪽에서 아유타야로 나오는 쪽배는 저녁 몇시쯤 까지 있나요?  참고로 일요일입니다.

 - 아유타야 유람보트선착장에서 3인정도 모이면 유람보트가 출발한다는데, 꼭 4시가 아니어도 상시로 출발하나요?

 

3. 아유타야에서 후알람퐁으로 돌아오면 밤일텐데 일요일 감안해서 차이나타운에서 꼭 들러볼만한 가까운 야시장 하나 추천해주시고, 거기까지 툭툭이는 얼마나 하는지도 부탁드려요.

 

4. 파타야는 동부터미널까지 꼭 운하보트를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 월요일일텐데 판파에서 출발한 운하보트 어디에서 내려야 동부터미널로 가장 쉽게 갈 수 있을까요.

(동부터미널까지 도보로 가장 가까운 선착장, 택시나 툭툭이로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선착장)

좀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평생 처음 부부가 다 늙어서 떠나는 베낭여행 많은 도움받고, 즐겁게 놀다오고 싶습니다. 

 

     

8 Comments
엔젤폭포 2015.04.19 19:32  
오늘 비행기 타고 오면서 항공기 매거진에서 본 정보인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요. 태국 수완나폼 공항 2층에 가면 통신사 2곳 매장이 있는데 100 바트에 일주일간이던가 몇일간 무제한 데이터에 태국전화번호도 주는 유심칩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도착하면 함 확인해 보세요.
콩콩1 2015.04.19 19:33  
1. 님 숙소 등지고 왼쪽으로 조금 가면 버스 정류장 있습니다!(물론 우리나라처럼 생기진 않았고, 버스정류장 표식만 있습니다. 사람들이 몇명 모여 있을겁니다) 거기서 53번 버스 타세요. 버스타면 요금내고 종이쪼가리 받습니다. 한 5~10분 후에 버스가 정차하면서 사람들이 다 내릴겁니다. 그 버스 종점인데요, 거기서 사람들 따라 가셔서 맨 앞쪽에 정차한 같은 53번 버스 타세요.(출발하면 차장이 요금받으러 올때 아까 그 종이쪼가리 보여 주세요) 차장에게 월람퐁(훨람퐁보다 월람퐁이 현지인들의 발음이랍니다. 실제 제가 월람퐁이라 하면 쉽게 알아듣더군요!)이라고 물어보시면, 차장이 월람퐁역 앞에서 내려 줄겁니다. 아님 주변에서 듣고 있던 현지인들이 내리라고 신호 주기도 할 거구요! 버스타면 대개 30~40분 걸리더군요!
 님 계획대로 수상버스타고 가면 N4나 N3 선착장에서 내려 지도들고 한참 걸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힘도 훨씬 많이 들고, 시간도 더 걸립니다.

2. 툭툭이는 시간당 보다는 툭툭기사와 유적지 몇군데에 얼마정도 협상을 하고 가는 거 같더군요! 전 혼자 오토바이 빌려서 지도보고 돌아다녔지만요! 툭툭 가격은 다른 분들이 알려주시거나 아님 다른 분들 글에서 한번 정보 찾아보시죠!
- 아유타야 도심이 섬처럼 고립(?)된 곳으로 주변으로 빙 둘러서 강이 흐릅니다. 수상시장이란 것은 제가 한번도 보지를 못했는데 그런 곳도 있었나 싶군요.
-쪽배 마지막시간은 잘 모르겠습니다. 정 안되면 툭툭이 타고 역까지 가세요!
- 유람보트는 제가 타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3. 차이나타운 자체가 야시장 수준입니다. 굳이 특정한 야시장이라고 콕 집어서 말할만 한 곳이 아닙니다. 그냥 거기 돌아다니시면 볼만 합니다. 차이나타운 가시는 방법은 지도 보고 걸어서 갈 수도 있지만(전 한번은 잘 찾아갔고, 한번은 완전 해맸습니다), 월람퐁에서 53번 내린 곳에서, 다시 53번 타면 차이나타운 관통합니다. 역시 차장에게 '차이나타운'을 미리 알려주세요!

4. 운하버스는 한번도 안타봐서 정보를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클래식s 2015.04.19 22:19  
4.



카오산에서 파타야 가시는거면 북부터미널까지 3번 버스타고 가시는 방법이나 아눗싸와리까지 택시타고 가서 가셔도 됩니다.  굳이 판파까지 걸어가서 운하버스 타신뒤, 또 택시타고 에까마이 거쳐서 가는건 너무 교통수단을 많이 갈아타야 되서 비추입니다.
클래식s 2015.04.19 22:22  
2. 툭툭이는 시간당 100-120 정도선에서 흥정 가능한걸로 압니다.

수상시장은 호수가 아니라 아유타야 지도 오른쪽에 있는 강쪽일거에요.  아유타야 유람보트는 4시 이전에는 제가 들어본적이 없네요.  그시간 대 탔다는 여행기만 봐서요.  이런 부분은 아유타야에 있는 여행사나 숙소에 문의하시면 해결될겁니다.
클래식s 2015.04.19 22:32  
1. 활람퐁역까지는 그냥 택시 타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냥그렇게 2015.04.19 23:22  
주제넘는 참견이겠지만 첫 자유여행이라면 아무 문제 없이 여행을 마치는 것도 중요할 듯 합니다.

위에 적어주신 아유타야 일정이면... 태국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저한테도 만만치 않은 듯 해서 당일 투어 추천해 드립니다.

당일 투어 내용이 원하시는만큼 만족이 안 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아유타야 일정에서 문제 발생 위험을 감수하는 것보다는 나을 겁니다.

무슨 문제가 생기더라도 이런것 조차도 여행의 묘미다!! 라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아닌 경우, 조금 꼬이는 한 두번의 일정으로 짜증이 나거나 혹은 의기소침해져서 여행 전체가 망쳐지는 경우 많습니다.

많은 이들이 당일 투어를 다녀오는 이유가 준비가 적게 필요한 편리함이라 생각합니다.
고약한자유 2015.04.19 23:22  
답변 모두 감사합니다.
제가 이렇게 이동을 복잡하게 짜놓은거는 이동간에 걷고, 운하보트타고, 수상보트타고, 기차타고 하는걸 너무 해보고 싶어서요.   
특별히 유명한데를 관광는거보단 가능하면 이동간에라도 일상을 보는게 좋아서 그랬어요. 한여름에도 목포시내 몇십키로를 걸어서 다 돌았다는 ㅜㅜ
참고로 깐차나부리와 암파와반딧불투어는 현지여행사 통해 가려고 합니다.
그냥그렇게 2015.04.20 01:30  
다른 지역들은 당일투어로 다녀 오실 계획이시군요.

위에 적어 주신 분들 말씀처럼 숙소에서 훨남퐁 기차역까지는 버스 혹은 택시를 이용하시고, 방콕에서 툭툭이는 바가지로 악명이 높으니 택시 타는게 나을 겁니다.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라며, 여행중의 모든 것들은 나중에 돌아보면 추억이 되니  조금 여유있는 여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