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라오스 대략적인 일정좀 봐주세요~~

홈 > 묻고답하기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다음과 같은 질문은 답변을 듣기가 힘듭니다.]
·  예의 없거나 성의 없는 질문
·  구체적이지 못하고 추상적이거나 뜬구름 잡는 식의 질문
·  각 정보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질문
·  묻고답하기 게시판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질문
·  다른 사람들도 모르는 질문

[주의사항]
·  질문에도 예의가 있어야 하겠지만 예의 없는 답변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합니다.
   답변이 하기 싫은 질문은 그냥 두십시오.
·  현지 유심 사용 중 문의는 충전잔액, 데이터잔량 조회 후 내용 첨부하여 올려주세요.
·  댓글로 호객 행위는 엄금합니다.
·  여행친구찾는 글(투어동행,택시쉐어,단톡,오픈채팅 등등)은 삭제 됩니다.
·  연애 및 성인업소 관련 질문은 금지합니다.
·  1일 2개까지 글쓰기(질문)가 가능합니다. 질문도 신중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세요~

태국, 라오스 대략적인 일정좀 봐주세요~~

시카고피자 6 1002

제가 이번방학때 친구랑 태국 라오스 배낭여행 계획중에 있는데요, 아직까지 방콕 외 다른지역은 그냥 크게크게 지역별로만 계획을 짜놨는데 무리가 있거나, 더 추천해주고싶은곳, 충고해줄게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방콕-아유타야-롭부리-쑤판부리-깐짜나부리-담넌싸두악-랏부리-후아힌-차암-펫부리-다시 방콕으로..

이다음엔 방콕에서 다시 비행기타고 치앙마이로 가서 치앙마이근처 구경하다가 라오스로 넘어갈것인지, 기차나 버스를타고 태국 북쪽으로 몇군데 들러서 구경하면서 라오스로 넘어갈것인지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더 나을까요? 그리고, 태국 북부에서 라오스로 넘어갈때, 우던타니말고, 혹시 '난'이나 치앙라이, 치앙칸 에서 라오스로 넘어가는 버스도 있나요? 어디서 라오스 넘어가는게 더 나을까요?

6 Comments
이재석87 2014.10.31 01:22  
너무 동선이 복잡하네요...
하늘빛나그네 2014.10.31 02:24  
전체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요? 방학을 활용한다면 길어야 두달일텐데 좀 많이 돌아다니시는게 아닌가 싶어요. 이동하다가 시간 다 보낼것 같은데요? 도시별 최소 3일, 대도시면 최소 5일 이상은 잡으셔야할거에요. 도시간 이동방법도 고민해 보셔야 할거구요.

방콕에서 일주일 머무시면서 아유타야 / 깐짜나부리 / 담넌싸두악은 일일투어로 다녀오시구요, 남쪽 내려가시면서 쑤린섬에 한 3~4일 머무시고, 그 이후에 크라비 / 푸켓 정도 돌아보시고, 푸켓에서 항공편으로 치앙마이 가셔서 거기서 한 5일, 치앙라이 / 빠이 / 매홍쏜 쪽도 돌아보시고... 이러면 한달은 그냥 휙 지나갈겁니다. 북부 돌아보시고 라오스 건너가셔서 루앙프라방 - 방비엥 - 비엔티엔 코스로 돌아보시면 일주일에서 보름정도 걸려요. 라오스 비자가 15일이라 그 이후에는 나오셔야 하구요. 이렇게만 돌아도 최소 45일은 걸립니다. 여행하다가 마음에 드는 곳 있으면 조금더 눌러앉아 계셔도 되구요.
이렇게 돌아보시고 일정이나 예산에 여유가 있으시면 캄보디아나 미얀마 갔다오셔도 되겠네요.

일정을 잡을때 너무 빠듯하게 잡지 마시고, 전체 일정의 10%는 여유분으로 남겨두셔요.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고 어떤곳에서 더 머물게 될지 모르니 약간의 여유는 꼭 필요합니다.
염소태태 2014.10.31 03:14  
하...저는 24박25일에 태국.베트남.라오스.캄보디아 다 둘려볼려는데...무리일까요..
ㅈㅈㅇ 2014.10.31 03:27  
뭐 각 나라에서 얼마나 체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좀 많이 빡세게 움직여야 할 겁니다. 여기서 베트남을 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뽀뽀송 2014.10.31 04:31  
사람들이 제일 많이 가는 곳으로 가시는 게 좋아요. 속도를 낼 수 없는 도로가 많아서 고생길이 훤한 곳들이 제법 있습니다.
나나주니 2014.10.31 10:41  
어딘가 가보는 걸로 만족하는 스타일이시라면 가능은 하지요. 국경 이동하기와 여권도장 찍기 놀이^^ 체력과 마음이 된다면 할수도 있는 일이고 나름 의미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도는 친구들 봤는데 가능은 하더군요. 물론 한 국가에서 대표적인 곳만 돌아보는 식입니다. 본인의 여행 취향이 어떤걸까요? 이 기회에 파악해보는 것도 좋지요.

예약없이 가신다면 가다가 계획이 변경될 수도 있겠구요
변경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이리저리 다니시는 것도 좋겠지요

가장 가고 싶은 곳에서 여행을 시작하시고 다음 계획은 유동적으로? 하는 건 어떨지
ㅎㅎㅎ 물론 그렇게 되면 저 네 나라는 다 못 가실거예요 ㅋㅋ
태국만 해도 한달을 다녀도 부족한 곳이니까요^^ 모든 곳이 그렇지요~

암튼 불가능하진 않은데요. 이동에 드는 비용이 제일 크다는 건 감안하시면 좋을듯해요

이렇게 말하면서도... 말리고 싶은 마음.. 저 나이 먹었나봐요^^
현실안으로 베트남 빼는 거엔 저도 한표^^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