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부리 가다 해져서 묵은 곳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롭부리 가다 해져서 묵은 곳 <씽부리>

고구마 15 2606

 

쑤코타이에서 방콕으로 바로 가는 건 싫어서 그 중간에 잠시 쉬어갈 곳으로 찍은 곳이 바로 원숭이들의 도시이자 왕궁유적지가 있는 롭부리입니다. 사실 방콕에 가서 막상 할일도 없는데다가 이 구간의 7시간짜리 버스를 탈 생각을 하니 엉덩이뼈가 욱신거려서 말입니다. 나이 드니까 장거리버스는 정말 무리입니다.

롭부리는 방콕의 전승기념탑 근처 롯뚜터미널에서 롯뚜를 타게 되면 약 2시간 좀 넘게 달리면 당도 할 수 있으니 방콕근교라 할 수도 있겠네요.

일명 Monkey City로 알려져서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가끔 나온 곳인데, 원래 우리의 계획대로라면 쑤코타이에서 1박하고 다음날 오전 일찍 쑤코타이 역사공원을 탐방하고 재빨리 쑤코타이 터미널로 간 후, 롭부리로 가는 버스는 없으니 우선 핏싸눌록 행 버스를 탄다. 핏싸눌록에 도착하게되면 거기서 롭부리행 버스를 타자고 마음 먹었는데, 그날따라 오전에 작은 해프닝이 생겨버렸지 말입니다.

그래서 스케쥴이 착착 뒤로 밀리면서 좀 우왕좌왕해버리는 통에,

그래. 일단은 방콕 행 버스를 타자. 계속 남하하다보면 씽부리라는 도시를 통과하게 되는데 씽부리는 롭부리랑 가까우니까 분명히 이 둘을 있는 대중교통이 있겠지... 이렇게 마음을 바꾸면서 정말이지 여행자가 올 이유가 별로 없는 이 씽부리라는 곳에 떨어지게 됩니다.

 

쑤코타이에서 씽부리까지의 요금은 에어컨 버스로 188밧정도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쑤코타이에서 잡아 탄 방콕행 버스가 생각보다 속력을 내지 않네요. 어두워지기 전에 도착해야하는데...

결국 씽부리에 가까워질수록 오늘내로 롭부리로 이동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태국은 이른 저녁이 되면 지방도시간 연결편이 끊기는 경우가 일반적이니까요. 그래서 재빨리 스마트폰으로 씽부리의 숙소를 검색 숙소를 예약합니다.

 

설상가상인 것은 남하하면서 거쳐왔던 다른 도시들은 도시 안 쪽의 터미널에 내려다주던데 씽부리는 도시안쪽까지 들어가질않고 그냥 하이웨이에 떨어뜨려주는거에요. 아니 이게 뭐야...날은 져서 어두운데 생판 처음 오는 도시에 그것도 차들 쌩쌩 달리는 고속도로 한 켠이라니... 우리는 어떻게 하라고!!!

 

그런데 천만다행으로 이런 곳에서는 늘 오토바이 랍짱 아저씨가 드러누워 있으면서 이렇게 버스에서 떨궈지는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지 않겠습니까.

2개의 배낭에 아저씨까지 3명 이렇게 한 짐이 낡은 오토바이에 소복하게 올라타서 탈탈탈 시내까지 들어가는데 100밧, 고가도로 달리고 다리도 건너고 꽤나 장거리였는데 아저씨 저렴하게 받으시네요.

이건 사실 권장할만한 사항은 아닙니다.

저희는 요왕도 오토바이를 많이 몰아봤었고 저도 뒤에 실려다니면서 중심 잡는 걸 해봐서 이렇게 위험하게나마 이동했지 오토바이 뒤에 처음 실리면 사실 좀 불안불안해요.

 

다행히 너무 깜깜해지기 전에 도착한 숙소도 새것이고 방값도 저렴합니다.

에어컨 더블룸에 400밧 정도로요.

저녁은 숙소근처의 스테이크 집에서 저렴한 돼지고기스테이크와 쏨땀 물 이렇게해서 140밧 정도로 먹고 일찍 잠든것 뿐이죠.

 

이 씽부리는 태국의 70개가 훨 넘는 짱왓 중의 하나인데, 방콕에서 북쪽방면으로 아유타야-앙텅-그담에 씽부리 뭐 이런 식으로 있습니다.

여행자가 오려면 뭔가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거나 아니면 자연환경이 멋들어지거나 그래야 되는데 여긴 그냥 소도시에요. 물론 시 외곽에는 현지인들에게는 그래도 좀 알려진 사원도 있긴 하지만 우리는 짜오프라야 강변이랑 시장 둘러 보는 것으로 씽부리에서의 짧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농산물 집합소인지 복개도로를 따라 제법 큰 도매시장이 형성 되어있더군요.

 

이 장광설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는...

낯선 곳 어두워져서 떨어지지 말고 도시간 장거리 이동은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이자 뭐 이런겁니다. 물론 계획 없이 우연히 들른 도시에서의 하룻밤 보내는 것도 그렇게 나쁘진 않았지만요...



씽부리에서 묵은 숙소 '반부싸린 아파트먼트'





씽부리 가운데를 흐르는 짜오프라야강


시장에서 파는 팔뚝만한 가물치(쁠라천)와 메기과 생선(쁠라꼿)


씽부리에서 롭부리 가는 버스





숙소 근처에서 먹은 스테이크


15 Comments
이싸라 2015.05.27 19:13  
씽부리는 짜오프라야 강에서 잡은 민물고기, 46m의 누어있는 불상이 있는 왓프라논짝시, 새벽시장, 강 건너편의 황금불상(70%)이 있는 왓 싸티안 등이 태국인에게는 유명하죠...








요술왕자 2015.05.27 20:38  
아, 사진 감사합니다~
필리핀 2015.05.27 20:24  
쌍부리... 왠지 그 동네 사람들은

욕을 아~주 잘할 것 같네요... ㅋㅋ
이싸라 2015.05.27 20:27  
언어 순화가 필요한 분 같군요... ^^;;
필리핀 2015.05.27 21:26  
언어순화가 아니라...

돋보기를... ㅜㅜ
요술왕자 2015.05.27 20:37  
쌍부리가 아니고 씽부리요 ㅎㅎ
사자의 도시
'씽'맥주의 그 씽입니다.
씽이 사자란 뜻
필리핀 2015.05.27 21:26  
앗! 지송...

벌써 노안이... ㅜㅜ
SOMA 2015.05.27 21:19  
쌍부리 좀 새롭게 다가옵니다.. 제가 잘 가는 동네인 쌍클라부리가 생각나요.
필리핀 2015.05.27 21:27  
역쉬 쏘마님이 내편... ^^

좋게 해석해줘서 고맙습니다~ ㅎ
펀낙뺀바우 2015.05.28 11:26  
저처럼 불상과 사원등에 흥미가 거의 없는 사람에겐 앙텅.씽부리...등의 도시는 태국에서 제일 할 일 없었던 도시로 기억합니다...추수기에 노랗게 익은 광할한 논바닥 풍경과 강가 식당에서 민물고기로 볶은 팟차 먹었던 기억만이...
고구마 2015.05.28 12:35  
오~ 정말 펀낙뺀바우님은 안 다녀보신곳이 없으세요.
저번에 이싼지방의 마하싸라캄 이야기가 잠깐 나왔을때도 ,그곳 숙소소개해주셔서 깜놀했었는데
씽부리도 거치셨군요. ^^ 놀래라~
펀낙뺀바우 2015.05.28 14:30  
아유타야 위로 북쪽 코스 앙텅.씽부리.차이낫.우타이타니가 젤로 심심한 여행지가 아닐까합니다....숙소도 변변치않고 진짜 논과 강이 전부였던 기억입니다...불심이 대단하여 사원이나 불상 이런데 특별히 관심 있는 여행자라면 모를까 일반 여행자들은 그냥 스쳐만 가도 충분한 곳이라 생각되네요...차라리 사라부리나 롭부리는 그나마 해바라기와 댐...그리고 원숭이라도 볼 수 있어 흥미가 있지만 이동네는 정말 심심했었습니다.
클래식s 2015.08.15 21:02  
아  이글을 아까 봤었어야 됬는데...  호텔 한개 밖에 못찾고 급한맘에 그냥 롭부리 건너와 버렸네요.  이걸 봤으면 와불 보고 건너왔을텐데요.. 안타깝네요.
고구마 2015.08.16 14:46  
오~ 지금 태국여행중이신가보네요. 잼있게 여행하시길 바래요.
귀국하시면 태국이야기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
클래식s 2015.08.16 18:55  
넵 감사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