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카오) 야이에 대한 모든 것 4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카우(카오) 야이에 대한 모든 것 4

azura 6 2377
가이드비는 언제나 동일하며 제가 도전한 육번코스는 8km 5시간이며 천바트. 삼번코스는 3.5km에 세시간 못 걸리며 오백바트 사오번 코스를 합쳐서가는데 6km가 좀 안돼며 칠백바트라고 하더군요.
가이드가 한명 쉬고있길래 오십바트 주면서 이것저것 물어보니까 삼번 코스는 육번코스보다 좀 더 어렵지만 짧아서 가 볼만하답니다. 육번코스는 삼번코스보다 평이하지만 몇군데가 매우 가파르고 길 잃을 위험이있어서 숙련된 가이드가 붙어야하며 제가 간 휴싸이 샛길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사오번 코스는 산 정상. 평지. 정글을 모두 가고 야생동물도 운 좋으면 보고 종착지가 모팍치이기때문에 제일 추청한다 하더군요.
아 ㄱㄹ고 나이트 사파리는 차 한댜 빌리는게 오백바트이며 한시간 다니고 최대 열명이 탈 수 있습니다. 이건 일곱시애 출발하는데 그전에 언제든 인포메이견에서 예약가능하니까 해보새요. 전 혼자 오백바트내고 했기에 가성비는 별로...였는데 두명만 돼도 좋을듯싶습니다.

10. 총평

만약 가신다면 평일 낮에 도착해서 헤드쿼터 에서 방갈로 할인받아 예약후에 휴 수왓 한번 갔다가 sai sorn 저수지 한번가고 인포메이션에서 구경좀 하고 나이트 사파리 한 다음에 하룻밤자고 다음날 모팍치 갔다가( 모팍치만 가는건 메인로드에거 입구꺼지 히티하이킹 하고 내린다음 걸어가심됩니다. 길 잃을 위험성은 전무하니까(성인 넷이걸어도 충분한 황톳길이 이어집니다)) 관찰타워까지 보고 메인로드와서 재미삼아 좀 걷다가 빡총이나 입구까지 히치하이킹 하시면 되겠습니다.

트렉킹은 가이드무조건 끼고 하세요. 제가 포레스트란 표현쓰니까 가이드가 낫 포레스트 잇츠 정글 이러더군요.... 가시나무에 큰 벌레에 야생동물에(보이진않는데 뭔가 크기가있는게 나무 흔들며 지나가는게 보이고 들립니다 ㅠㅠ) 한국 숲 트레킹 난이도 있는 코스 생각하고 가면 큰코 다칩니더. 차라리 줄잡고 표지판 보명서 가파른거 타는게낫지... 몇 키로애 걸쳐 표지판이나 밧줄도 없이 트레킹코스만 희미한데 가는 게 더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혹시 가이드 사서 트레킹하다가 가시나무에 찔렸으면 꼭 항생제랑 상처치료제 사서 먹고 바르세요. 알러지 일어날 가능성 매우 농후핮니다. 저는 길 잃은날 방갈로가 풀이어서 캠프에서 혼자 텐트치고 잔 다음 피마이와서야 병원갔는데 상처에 약간의 알러지까지 동반됐습니다. 치료비 끽 해야 500바트고 여기는 진단서랑 영수증을 공짜로 해주니까 보험 적용될테니 꼭 가세요. 여기 식물 가시는 신발 앞 제일 두꺼운곳 뚫고 양말 구멍냅니다. 잘못 찔리면 근육까지 상해요
6 Comments
요술왕자 2014.07.13 22:34  
와우~ 상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휴'라고 쓰신 것은 '해우'가 맞습니다. ^^)
클래식s 2014.07.14 01:08  
저는 그냥 트래킹 코스는 엄두가 안나서 시도도 안해봤는데 서양인 커플들이 오토바이 받쳐놓고 가이드없이 자기들끼리 들어가서 시도해보더니 40분만에 그냥 돌아나오는걸 봤습니다.  몇번 코스인지 까먹었고요.  정식트래킹 코스말고 폭포코스중에 현지인들 많이 방문하는 곳은 따라가볼만 하더군요.  쪼리 신고 2km 가까이 험한길을 왕복하느라 체력이 다 소진되버린게 문제였긴했는데요




꿈결이 2014.07.14 11:43  
저 다음주에 갑니다. 그것도 7살 5살 아이 데리고요.. 트렉킹은 아니고요. 운전해서 갈 거구요..
하루정도 드라이브겸해서 제일 유명하다는 해오수왓 폭포를 목적지로 공원입구- 뷰포인트- 인포에이션- 옵져베이션 타워 구경후 - 헤오수왓까지 차로 이동할 생각입니다.

특별히 지적할 만한게 있을까요? 꼭 답변 부탁드려요..
클래식s 2014.07.14 13:48  
자가운전으로 가시는 경우 헤드쿼터 사무실 보다 타워가 먼저 나오는걸로 기억하는데요. 타워가 3군데이긴 한데 가장 많이 가시는 타워가요.  가시려는 곳중에 뷰포인트랑 인포메이션이랑 폭포까지는 찾기도 쉽고 차에서 내려서 금방이고요.. 타워만 15분 이상 걸어가야 됩니다.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인포메이션 근처에 매점,식당, 현지식식당들이 있으니 뭐 사드실일 있으면 여길 이용하세요.
꿈결이 2014.07.14 14:54  
우기철이라 산거머리 때문에 아무래도 옷이 가장 걱정 이애요.
관광하려고 긴팔 긴바지는 너무 에러같은데, 타워,폭포 가는길이 험난할까요?
꼭 운동화 신고 토시도 해야 할까요? 아웅~~애들 거머리 보면 기절초풍 할텐데..
트렉킹은 힘들더라도 폭포랑 타워까지는
꼭 가고싶은데요..
ps: 클래식s님, 종전에 올려주신 리뷰와 구글맵은 정말 요긴하게 활용할거 같아 미리
감사하다는 인사 드려요.
클래식s 2014.07.14 15:19  



이폭포는 차에서 내려서 깊이 들어가서 보는 폭포가 아니라 차도 옆에서 바로 볼수 있는 폭포입니다.  그래서 거머리 걱정 안하셔도 되고요. 타워도 길폭이 넓어요.  저도 반바지에 쪼리신고 털래털래 갔다왔습니다.  건기에 갔다왔고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