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좀 달라진 끄라비 정보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2014년 2월 좀 달라진 끄라비 정보

고구마 13 4734

 

정보라고 쓰고보니 뭔가 좀 모호하기도 하고요, 그냥 달라진 분위기 또는 공기라고 해야 할지...

저희는 끄라비 타운 특유의 분위기를 꽤나 좋아해서 태국남부 일정에서 늘 빠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이 흐르는 풍경을 좋아하는데, 끄라비는 바다로 이어져 있는 강이 타운 바로 옆에 흐르고 있어서 강변마을 특유의 서정성이 있어요.

시내 중심부에서 썽태우를 잡아타고 40분 정도 달리면 아오낭이라는 해변에도 다다를수가 있고 여기서 긴꼬리 배를 타고 잠시 항해하다보면 육지지만 오로지 바닷길로만 다다를 수 있는 라이레 해변도 있고요. 또 꼬 피피에도 정기선을 이용해 쉽게 갈수 있는 좋은 위치입지요. 그리고 국제공항이 있어서 방콕이나 말레이시아에서 들고나기에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비행기 삯은 비싸지만요.

그리고 사람들이 친절한 편이고 높고 우중충한 건물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도시분위기가 좀 밝아요. 저렴한 물가도 큰 요인이었지요. 매력점이 많았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비행기를 타고 1시간 20분을 날라오니 끄라비공항, 여기서 타운까지 가는 공항버스는 90밧입니다. 정해진 시간은 없고 손님이 다 차기를 기다린 다음에 출발하는 터라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게다가 타운 중심부인 보그백화점이나 것도 안되면 그냥 우따라낏 도로에 여행자들을 내려주면 좋을텐데 짜오파 길 끝쪽의 어떤 여행사에다가 떨궈놓는군요. 아마 이런식으로 손님을 몰아다주는 조건으로 여행사랑 뭔가 연계가 되어있나봅니다.

 

작년에 공사중이던 마하랏 쏘이10, 그러니까 저녁시장 근처의 강변 쪽에는 새로운 건물동이 여러채 들어섰는데 그중 서너 개의 숙소가 벌써 오픈을 했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인데 스탠다드 룸이 1,200밧, 좀 좋은 구조나 전망의 방은 1,500밧에 아침식사는 따로 계산해야하구요...

1,200밧이라니... 새로 오픈한 숙소 특유의 깔끔함이 있지만 방콕의 1,200밧짜리 방에 비해 크게 좋을 것도 없는데 끄라비 타운에서 1,200밧 숙소의 출현은 좀 당황스럽네요.

그리고 방콕 셧다운 때문에 일시적인 상황인지, 타운에는 여행자가 많아져서 이곳 특유의 평화롭고 잔잔한 분위기가 많이 옅어졌습니다.

강변을 따라 남북을 뻗어있는 우따라낏 길에서 썽태우를 잡아타면 버스터미널 빅씨를 지나 로터스까지 가는데 15밧이에요. 가끔 요금을 더 달라고 생떼를 쓰는 기사도 있지만 이 구간의 요금은 변함없이 15밧입니다. 타운 내에 있는 보그 백화점으로는 도저히 성에 안찬다싶으면 간단히 썽태우 잡아타고 로터스 가면됩니다. 빅씨보다는 로터스가 좀더 좋은 평이고 손님도 많은 느낌이 들어요.

마하랏 쏘이10에 있는 저녁시장은 과일들과 각종 조리된 먹거리들로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어찌된 연유인지 푸껫타운의 시장보다 과일들이 약간 더 비쌌어요. 푸껫타운 라넝거리에 있는 딸랏쏫(청과물 시장)이 워낙 도매가여서 그런가...? 하여튼 알 수는 없군요. 아침시장은 이번에 안 가봐서 모르겠습니다.

 

푸껫행 에어컨 완행버스는 160밧인데 두 도시간 거리가 고작 180킬로정도 밖에 안 되는 거리이지만, 푸껫섬에 들어서자 교통정체가 꽤나 빈번해서 푸껫의 신터미널까지 도착하는데는 3시간정도 걸리더라구요.

 

 

조용하고 정직했던 도시 끄라비가 완전히 관광객들의 손을 탔구나 라고 느낀건 강변의 야시장에서였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식당은 이전처럼 적정가격을 받고 있었으나, 쭉 줄지어서 손님을 호객하고 있는 야시장 식당들 중 강변 방향으로 바라봤을 때 왼편의 가게 몇몇은 정말 너무 높은 요금을 메뉴판에 적어놨더라구요.

볶음요리나 얌 종류가 100~120밧정도더라고요... 원래 이 구역의 메뉴판은 30~60밧 사이의 저렴한 가격대라 정말 이렇게 싸고 분위기 좋은 곳이 있나 하면서 끄라비의 밤을 즐거워 했던 기억이 나는데 무려 100밧을 넘는 가격으로 오르다니... 이건 제대로 된 식당에서 받는 가격인데 말이야.

물론 그런집들을 피해서 좀더 오른쪽으로 이동해가면서 메뉴판을 들여다보니 다소 가격대가 내려가긴 합니다만 예전의 그런 정겨운 곳이 아닌 것만 같습니다.

하긴 이러나저러나 손님들은 밀려오는데, 얼마를 적어놓든 여행자들은 먹겠다는데 안올리면 그게 너무 순진한 것일 수도 있지요. 그들을 탓 할 일이 아닙니다. 상황이 변하는걸요.

전체가 변한 것은 아니고 단지 몇몇개가 변한 것임에 불구하지만 이런 변화가 생경스럽고 왠지 낯설어져버려서 이럴거면 우리가 끄라비타운에 머물 필요가 없다 싶어 금방 떠나게 됩니다. 아오낭 해변 쪽으로 가면 숙소와 식비가 더 비싸지는거야 당연하고 아오낭 바닷물도 참 답이 안 나오긴 마찬가지니까요.

예전에는 소박하고 한적해보여서 좋던 곳이, 지금은 별 매력 없는 작은 동네처럼 인식이 되어버리니... 이건 순전히 제 변덕의 소치일수도 있겠고, 아니면 상대방의 변화에 애정이 식은것일 수도 있겠지요.


끄라비 밤풍경

13 Comments
도도나~~ 2014.03.18 19:04  
저도 크라비넘좋아하는 곳입니다
바람소리  파도소리 사람소리 바다가에서 불어오는 비릿한내음까지도 그리워합니다
늘 마음속으로는 크라비행 가방을 꾸려봅니다
저는 몇년전에 홀로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끄롱무앙비치에 나까만다리조트에 묵으면서 오토바이렌트해서 아오낭까지 달렸었는데~~
경치도 넘좋고 물가가저렴해서 무지좋았었는데 물가가 그리올랐다니 아쉽네요
전오늘도 크라비행 여행을 머리속으로 떠올리며 입가에 웃음이 그치지않네요ㅎㅎ
고구마 2014.03.18 21:29  
제가 워낙 끄라비를 좋아해서 작은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하는거 같기도해요. 
지금은 이렇게 툴툴거리는데 나중에는 또 제자리로 돌아올거 같기도 합니다만...
크렁무앙해변은 아직 한번도 못가봤어요. 좀 고립감을 느낄수있는 위치인거 같던데, 거기있는 리조트에서 조용히 릴렉스하면 정말 원기회복할거  같더라구요.
공심채 2014.03.18 22:09  
깨끗한 신축 숙소들이 생겼다는 건 희소식인데, 물가들이 좀 오른 모양이네요.. 강변 야시장의 규모 자체도 조금 커진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좀 불친절해지거나 그렇지는 않나요?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면 의례히 그렇게 변하는 경향이..-_-
고구마 2014.03.19 08:35  
다행히도 불친절한건 못느꼈어요.  하지만 사람에 치이고 그러면 앞으로 그리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도시성향이 그리 빨리 바뀌지는 않을거같더라구요.
희한한건 롱테일보트 4섬투어는 예나지금이나 저렴하게 팔던데, 그러고보면 좋은것도 많네요.
톨123 2014.03.19 00:53  
매년 물가가 오르는듯ㅠㅠ
그래도 끄라비 짱~~~
주말시장도 사람 정말 많던데요^^
고구마 2014.03.19 08:38  
그렇더라구요. 뭔가 하여튼 북적북적 많아진 느낌이에요.
아마 이번년도는 셧다운으로 방콕에서 밀려나온 여행자들때문에 좀더 북적거렸을지도...
보라타이 2014.03.19 13:08  
저 작년 시월에 끄라비 다녀왔는데 개인적으로 아오낭 시내 레스토랑은 다 별로였고, 고구마님이 칭찬하시던 야시장은 정말 정말 좋았거든요! 많이 크지도 않고 적당한 규모에 진짜 저렴한 물가하며 맛있는 음식들 하며! 진짜 행복했던 기억이 있는데. 글 보니 조금 씁쓸해지네요. 시장도 많이 변했나요?
고구마 2014.03.20 09:45  
저희도 아오낭 부근에 머물렀었는데... 식사는 높파랏타라 해변의 해산물집에서 간단하게 먹었었어요.
시장분위기는 사람이 훨씬 많아진거말고는 특히 분위기랄게 변한게 없지만 가격대가 좀 변했더라구요. 저희는 워낙 오래전부터 갔어서그런지 예전의 기억이랑 싱크로가 안맞아서 좀 그랬었지, 지금도 여전히 편한 마을이긴해요.
태국홀릭1024 2014.03.19 20:23  
이번에 오랜만에 다시 끄라비 갈예정인데 정보 감사합니다. 예전 백팩커는 가여? 에어콘 있는 도미토리에서 약 210바트에 머물렀는데 혹 숙소 가격들도 올랐을 까여? 그 숙소개인적으로 무지 좋았는데 말이죠...
고구마 2014.03.20 09:41  
기존숙소들은 그대로인데 고가격대의 새로운 숙소가 나온거 뿐이니까요.
팩업 의 도미토리에 계셨나요? 거기는 요즘도 서양젊은애들로 바글바글하던데, 거긴 많이 오르지 않았을거에요.
태국홀릭1024 2014.03.20 13:37  
넹 ^ ^ 아이쿠.. 제 기억력이 정말 쓸모없네여... 팩업 호스텔.. 짐 아고라에서 예약을 할려고 하니 일박 280바트 나옵니다. 다른 분 글 올리신 것 보니 220바트던데 저도 갔을때 그 정도였거든요. 왜 가격차가 나는지 수수료때문인것 같은데... 고구마님 4월에는 그리 사람 않 많겠죠??/ 예약없이 그냥 갈라고요.
천재헤롱 2014.04.19 11:26  
전 3년전에 끄라비 처음 갔다가 너무 좋아서 아무것도 안하다 왔었는데 그 이후로는 가면 나올 생각 안할거 같아서 끄라비를 안가고 있었는데 올해는 끄라비를 꼭 가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고구마님 글을 보니깐 왠지..뭔가 슬퍼지네요..
태국홀릭1024 2014.04.22 18:14  
끄라비에서 어제 도착한 처자입니다. 고구마님이 느끼신 그대로 저두 느끼고 왔어여. 예전같지 않게 어느새 관광지로 변하고 있는 끄라비타운 과 전 끄라비.... 관광객이 천지라 예전과 같은 조용한 바다를 즐기기에는 이제는 늦지 않았나 생각되여...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