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사무이 한인 식당 '서울'

홈 > 태국게시판 > 한인업소 정보
한인업소 정보

- 이 게시판은 태국내 한인업소(한국인이 영업을 하는 곳)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방 가격, 위치, 시설,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올려주십시오. 태국 이외 나라의 경우 해당 국가 여행정보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한인업소 운영자에게 개인적인 소식등을 전하거나, 구체적인 설명 없이 막연히 좋다, 나쁘다라는 의견 정도의 글은 그냥암꺼나 등으로 이동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목적을 가지고 여론을 형성하는 것도 금합니다. 즉, 익명성을 이용해 업소를 공격할 목적으로 글을 올리는 일, 또 반대로 업소의 홍보나 유리한 분위기 형성을 위해 업소 운영자 본인이 또는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여 올리는 글 역시 엄금합니다.

솔직히 이러한 글은 심증은 있지만 정확한 증거가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운영자가 쉽게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여행자 분들은 이 점 염두하시고 현명하게 판단하여 게시판 정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상과 같은 폐단을 막기 위해 이 게시판에 글을 쓸때에는 다음의 원칙을 지켜주십시오.

1. 글 제목에는 '상호' 만 써야 합니다. 상호 외 다른 표현이나 수식어가 붙을 경우 운영자가 임의로 수정합니다. 다만 지역명은 가능합니다. 지역명은 두단계까지 가능합니다.(예-방콕 쑤쿰윗, 치앙마이 님만해민)

2. 글은 언제 어느 업소를 누가 어떻게 이용했는지, 어떤 점이 좋았고 나빴는지 구체적으로 써 주셔야 합니다.

3. 업소 관계자에 대한 개인적인 인사글은 각 해당 업소 게시판이나 홈페이지, 카페, 메일 등을 이용해주세요. 글 내용에 개인적인 인사나 안부를 묻는 내용은 운영자가 임의로 삭제 합니다.

4. 여행을 하며 느꼈던 한인업소(특정 업소가 아닌 한인업소라는 업종)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 의견 등은 '그냥암꺼나'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이동됩니다. 

5. 숫자와 한글, 알파벳 이외의 문자는 허용하지 않으며 특수기호 중 [ ], ( ), <>, & , -, ' 만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코사무이 한인 식당 '서울'

갈아만든똥 11 4244

태국 일주 중인데 향이 강하고 칼칼한 태국 음식만 먹다보면 가끔 한국의 둔탁한 매운 맛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여행 3주차에 코사무이에 도착하고 나서야 생각이 나더군요.

선착장에서 들어오다가 차웽비치 근처 어딘가에서 '서울'이란 한글을 봐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했는데, 실패.

다른 한국 음식점들이 있다고 나오긴 하는데

정보가 불분명 하거나 이미 사업을 접었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마도 코사무이는 한인 식당의  무덤 같은 곳인가 봅니다.

어쨌거나 그래서 찾다가 포기했죠. 

 

그런데 스쿠터를 타고 가다가 차웽 호수 바로 앞에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어찌나 반갑던지.

 

처음엔 지나가다가 길가 간판의 coffee club & beer garden이라는 글자만 봐서 한국 스타일의 바인가 보다 했는데

혹시 하고 발을 돌려 가보니 앞 간판에는 조그맣게 restaurant라고 적혀 있더군요. 하마터면 그냥 갈 뻔했네요.

 

주인장님은 젊은 한국분 내외십니다.

음식은 찌개 세트가 200~300밧 세트입니다.

싸지 않은 금액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음식은 밥과 반찬이 포함되어 있고,

해외에서 한국 맛을 내기 힘들다는 걸 감안하면 뭐,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목살 김치찌개를 먹었는데(사실 참치김치찌개를 먹고 싶었는데 없드라구요, 대신 꽁치 김치찌개가 있습니다.)

반찬 맛은 정갈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맛을 잘 재현한 듯합니다.

찌개는 생각보다 꽤 매웠는데요,

우리나라 고추가 아닌 태국의 쥐똥 고추를 썼을 테니 어쩔 수 없겠죠.

하지만 기분 좋은 매운맛입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오픈한지 1년반~2년 되셨답니다.

왜 홍보 안하시냐고 여쭤봤더니 태사랑에 예전에 올리셨다고 하더군요.

구글지도에서도 검색되신다고.

하지만, 제가 '코사무이, 코 사무이, 꼬 사무이, 꼬 싸무이'로 계속 바꿔가며 검색을 해봐도 태사랑에 전혀 나오질 않더군요.

심지어는 '서울'이란 단어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구글지도에서도 역시 'seoul, chaweng, koh samul' 뭘로 검색해봐도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검색능력이 낮다고 생각하진 않았는데, 그게 오산이었던지 사장님이 뭔가 잘못 알고 계신던지 한 것 같습니다.

 

대부분 관광지 식당들이 레스토랑이 완전히 오픈되어

밥을 먹어도 땀을 흘려야 하지만(물론 분위기는 있어도) 서울은 실내여서 그렇지는 않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현대식으로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차웽 호수 쪽으로 테라스에도 3~5 테이블이 있습니다.(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네요.)

 

차웽 비치 메인로드 중간 정도에 'baci italian restaurant'가 있습니다.

그걸 마주보면 바로 오른 쪽에 호수 쪽으로 가는 20m정도 되는 길이 있는데 그 길 끝에 있습니다.

구글지도에서 baci chaweng이라고 검색하니 나오네요.    


아무쪼록 코사무이에서 한인식당 찾으실 때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0150713_185118.jpg

 

20150713_185109.jpg

20150713_181514.jpg

 

11 Comments
파인데이 2015.07.15 22:2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식당 분위기 좋아 보이네요.
"서울" 식당도 대박나길 기원합니다.
도리허니 2015.08.03 06:07  
이번에 가면 꼭한번 가봐야겠군요...

소중한정보 감사합니다^^*
motu 2015.08.05 10:10  
구글맵에서 ( samui seoul ) 로 검색하면 나오내요.
윤뚱2 2015.08.06 00:11  
외국에서 한국음식 먹으면 더 맛있는 느낌이 나는것 같아요 ㅋㅋ
들이데우스 2015.08.06 11:48  
여기 사장님은 참 인상도 좋으시고 친절하신데..여기 일도와주는 사장님 조카 여자애가 성격이 좀 까칠합니다. 작녁에 갔었는데 아직 일하려나? 암튼 제일 가깝고해서 자주갔었는데..조카랑마주치면 기분나빠질까봐 가기가 그래요..하지만 여기 짬봉탕이랑, 비빔밥,상겹살 아주 맞납니다. 삼겹살먹을땐 더운밖에서 불앞에서 구워먹어야해서 그게 너무힘들지만..ㅎㅎ 사장님 조카보고 손님한테 짜증내지말라고 교육 잘시키시면 더 대박날꺼 같네요.  그래도 일은 잘하던거 같아요  똑부러지고, 야무지게 가게 전반적으로 관리 잘하더라구요 꼭 필요한존제인데..서비스마인드만 좀 고치면 참~~좋을듯
사무이써니 2015.10.06 22:50  
안녕하세요

서울 식당 입니다.

구글맵에 cafe n seoul 로 검색하시면 지도가 나옵니다...

오조 차웽 리조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센트럴백화점에서도 도보로 가능한거리입니다.

혹 길을 잘 모르시거나 택시 타서 설명하기 힘드실때 언제든지 전화주셔도 됩니다.

또한 예약이나 궁금한점은 언제나 전화 문의주셔도 됩니다.

084847-0056 

감사합니다.
행복은늘내옆에 2015.10.29 23:25  
저도 작년 여름에 다녀와서 후기 남겨야지 하고 지금까지 못올리고 있었어요ㅜㅜ 삽겹살을 먹었는데 저희는 실내에서 먹었고 구워다주셨어요.  처음 삽겹살 접시를 받고 역시 외국이라 양이 많지않구나했는데(코사무이는 태국에서도 물가도 비싼곳이구요ㅜㅜ) 먹는 중에 처음 접시보다 더 많은 삽겹살을 가져다주셔서 놀란 기억이 있어요~ 이렇게 주시면 남는것이 있냐고 말씀 드렸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전반적으로 밑반찬도  정갈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orbitz 2015.12.16 13:37  
저도 작년 여름에 다녀왔어요
헛걸음 여러번해서 가게 개폐점시간이나 휴점일정이 걸려있음 좋겠다 생각했구요

김치찌개 참 맛있었고 카페라테 마셨는데 퀄리티가 아주 좋았습니다.
한번밖에 못먹은게 아쉬웠어요
사장님이나 사모님 사람 좋고 아드님 넘 귀여웠고요
메뉴에 김치찌개와 삼겹살이 셋트로 있어서 김치찌개만 단품으로 시킬수 있는지 물어보았는데
종업원들과 소통이 안되서 나중에 사모님이 나오셨어요
위치는 찾기 좋은 편이고 비치와 직통으로 뚫린 도로가 있었던 거 같아요
akabelle 2017.09.28 04:39  
작년 추석에 갔을 때 문을 닫았던데,올해는 꼭 들러보고싶네요. ㅠㅁㅠ
해피엘리스 2018.03.23 21:03  
댓글 전번으로 전화했는데 여사장님이 받으셨구요~ 지금은 청몬비치 쪽에서 한식당 하신다해요~ 치앙마이 가기전 들리고 싶네요~
뽀까띠 2018.07.17 21:27  
현재 없습니다 ㅠㅞ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