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자에 관련된 정보 입니다.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e-비자에 관련된 정보 입니다.

apsarsangkor 3 3541

현재 시엠립 공항에서는 도착 e-비자 발급이 많이 까다로워졌습니다.

필요한 서류도 많고 급행 비용도 줘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한남동 캄보디아 대사관에서 e-비자 발급 받으세요.

제 지인들은 현재 한남도 캄보디아 대사관에서 e-비자로 발급 받았습니다.


현재 시엠립에서는 워크 포밋이 없더라도 1년 e-비자로 연장 해 주고 있습니다.

 

3 Comments
쿠르르 2015.09.16 22:16  
좋은 조언이신데, 캄보디아 VISA와 관련하여 용어에 혼선이 많아서 적어 봅니다..

e-visa 는 한국에서 전산으로 신청해서 받는 tourist visa의 전자비자 입니다
=>참고: https://www.evisa.gov.kh/
(여기에서 e는 electric 의 약자로 생각됩니다)
다른 예: 전자 항공권(e-ticket), 전자여권(e-passport)

ordinary visa (E) 가 통상 business visa 로 불리는 visa인데..괄호 속에 (E) 라고 쓰여 있다 보니, 교민들이 e-visa로 부르는 경우가 많아서, 용어상 전자비자와 혼선이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위 본문 글 님이 쓰신 e-비자는 정식 명칭이 ordinary visa(E) 이고, 전자비자와 다른 것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씨엠립으로 입국해서 장기 체류를 원하시는 분은 한남동 캄보디아 대사관에서 ordinary visa(E) 를 받아 오시는 게 맞다고 봅니다.
진구구름 2015.10.08 15:38  
작년에 인터넷으로 e-visa 받아서 갔는데~ 편하더라구요.  내년 설에도 갈껀데 똑같이 하면 되겠죠?
퍄니수뚜 2015.11.08 16:00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 치곤 별로 메리트가 없어서 굳이 e-visa를 왜 받아가냐는 얘길 지인이 하더라구요. 공항에서 번거롭지 않다는 것 외에 다른 장점이 또 있을까요? 순수한 궁금증~ 이를테면 중국비자는 e-visa 직접 신청하면 훨씬 저렴해지잖아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