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 와트 - 천국과 지옥편 정리 (PDF 8.32mb, 36페이지)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앙코르 와트 - 천국과 지옥편 정리 (PDF 8.32mb, 36페이지)

앙코르와트 1층 회랑 중 천국과 지옥편을 홈페이지에 올렸어요.


angkor-wat-gallery-se42.jpg


앙코르 와트 회랑 중 사람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회랑이 천국과 지옥에 관한 회랑입니다. 66m 회랑 상중하단에 걸쳐 촘촘하게 부조되어 있어요.


27개 기둥(66m)을 기준으로 위 이미지처럼(SE04는 4번째기둥이라는 의미) 부조의 내용이 겹치지 않는 한도에서 하나하나 상세하게(1,2,3 따로 더 설명) 설명하였어요.


사진이 총 60개 정도 사용되었네요. PDF 기준 8.32mb에 총 36페이지에 달하는 내용입니다. 내용이 많다고 생각될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카톡, 페이스북 친구분들은 더 좋아하시네요.

앙코르 가시기 전에 한번 읽어두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스마트폰에 PDF 담아가시면 좋아요.

홈페이지 읽어보시고, PDF가 필요하신 분은 제 카톡(@지구별한국)으로 연락주세요. 홈페이지와 카톡 링크는 제목 밑에 걸어두었어요.

4 Comments
BINY90 2015.07.08 06:4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EonNow 2015.07.08 19:13  
감사합니다. 좋은 여행 다녀오시기를 바랄께요. ^^
공정한여행자 2015.07.09 03:55  
자세한 설명에 감탄 했습니다. 이렇게 자세히 기록하시면 가이드들은 뭐 먹고 살까 하는 걱정도 잠시 하게 됩니다. ㅋㅋㅋ
 
오해 하실까봐  이야기합니다. 저는 가이드 아닙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힌두교는 천국과 지옥에 대한 개념이 없습니다. 환생만이 있습니다.

힌두의 카스트 제도는 여러 설이 있습니다 만 카스트 제도의 기원에 대한 설은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힌두는 현세에서 나쁜짓을 많이 하면 환생시 카스트제도의 낮은 계급으로 환생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생에 했던 일들을 기록하는 업무를 하는 자가 바로 치트라 쿱타 입니다. 그것을 심판 하는 신이 바로 야마신 입니다.
부조를 잘보시면 치트라 쿱타가 수리야 바르만2세와 비슷하게 조각 되어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수리야 바르만2세는 내가 비시누의 화신이고 내가 치트라쿱타 이다 라고 부조에 새겨 놓았다고 이해하셔도 무방 합니다.
   
수리야 바르만2세는 불교의 천국과 지옥을  힌두에 접목 시켜서 백성들을 다스리고자 하는 의미가 내포된 부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EonNow 2015.07.09 12:15  
감사합니다. 상세한 기록은 가이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올해들어 600분 정도 PDF 받아가셨는데, 많은 분들이 글을 읽어시다가, 가이드랑 동행하는 것이 부조를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카톡으로 질문을 하시니까요. 유적에 대한 높은 관심은 자연스럽게 유적 가이드에 대한 관심으로 갈테니까요. ^^ 읽는다고 다 기억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현장에서의 느낌이란 또다르게 다가오니까요. 경제적 여유가 되신다면 가이드랑 동행하시라고 많이 추천해드리거든요.

제가 힌두 문화를 전공한 것이 아니라서 자세한 이야기는 잘 모릅니다. 친절한 설명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또한 같은 여행자의 눈높이에서 어떻게 글을 적어야,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 늘 고민인데, 문화의 깊이가 넓고 높은 부분에서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공정한 여행자님의 글을 참조해서 좀 더 좋은 글을 써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