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를 통한 자유여행 투어..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홈 > 다른나라정보 > 여행정보(나라별)
여행정보(나라별)

- 태국에 대한 각 정보는 태국게시판으로 들어가세요.
- 라오스 지도 사이트 <호보맵>

네이버 카페를 통한 자유여행 투어..조심하시기 바랍니다.

xotjd104 9 4920

http://www.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cam_qna&wr_id=49910 

(제가 질답_자유 게시판에 작성한 글로, 본문 내용과 댓글에 자세한 불편사항을 적어두었습니다.)

 

http://www.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cam_info&wr_id=17176

(저와 같은 투어를 한 여행자분의 후기입니다. 본문에 불편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13~17일로 씨엠립 여행을 다녀왔고, 네이버 앙코르왓트 자유여행 카페를 통해 첫째날과 마지막날 투어를 하였습니다. 첫째날은 불만 없이 즐거운 여행이 되었으나,

 

마지막날 투어의 경우 여행사측의 일방적인 일정변경, 2시간 가량 시작시간 지체, 가이드분의 불친절한 태도 등으로 불만이 있어 한국으로 돌아온 후 카톡으로 카페운영자와 불만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카페운영자는 제 카톡을 차단하였고, 제가 카페에 써놓았던 후기글도 삭제하였으며, 저를 강퇴시켰습니다. 재가입 차단까지 하였습니다.

 

더이상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이 불가능하였습니다.

 

같이 여행한 엄마 아이디를 대신해 다시 카페에 글을 남겼고, 그 글에는 다행히 여러명의 회원님들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함께 투어한 분의 댓글을 통해 여행 시작 시간이 2시간 가량의 지체되었던 이유가 대략적으로 파악 되더군요..

(가이드는 한 사람인데, 이중 투어를 신청 받음. 제가 속한 팀은 반떼이쓰라이+톤레삽일몰투어(B코스 일일투어), 댓글을 적어주셨던 분이 속한 팀은 앙코르왓 일출+뱅밀리아투어+톤레삽(C코스 일일투어) 이 두팀을 한 가이드가 진행하여서.. 우리팀은 기존에 안내 된 시작시간 9시와는 달리 C코스 팀이 오전 투어를 마치고 난 후인 1시가 다되어서야 시작하게 됨)

 

또한, 위 댓글을 적어주신 분이 이 글만은 지우지 마시고 해명과 사과를 통한 오해를 풀었으면 하는 댓글을 남겼음에도 이 댓글들을 포함한 제 글을 또 삭제하고 강퇴 하였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제가 마지막으로 불편한 글 지우지 마시라는 제목으로 올린 글입니다. 20개 가까운 댓글이 보이시죠. 그리고 그글에 댓글을 제가 달았습니다.

 

댓글의 내용은 제가 카페지기님께 요구한 '해명, 공개사과, 전체환불, 카페 안내사항 수정' 내용이었고. 또한 전체환불을 요구한 이유에와 전체환불이 불가하다면 대안을 요구 하는 글이었습니다.

(하루를 모두 망쳤기 때문에 전체환불을 요구한 것이고 또한 2시간이 지체되었고, 맹글로브숲투어가 빠졌으며, 불친절한 가이드 내용, 보조가이드가 미포함 된 내용 등을 적절한 금액으로 계산할 수 없었기 때문에 대안을 달라고 요구한 것임)

 

두번째 사진은 제 글 삭제, 강퇴된 후 평화로운 카페 대문입니다.

 

세번째 사진은 강퇴 사유입니다. '전체환불 요구했다는 진상짓도 적으셔야죠' 라고 적혀있습니다.

저는 제가 쓴 마지막글의 답글과 댓글에 전체환불을 요구했다고 당당해 적어놨습니다.

그에대한 이유와 그것이 납득되지 않는다면 대안을 달라는 내용 또한 남겼고요.

 

전혀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문제점이 많은 카페는 저도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것입니다.

 

다년간 검증되고, 만약의 불상사의 경우에도 사후처리가 철저한 곳 만을 이용할 것이라고 다짐합니다.

 

9 Comments
민재야 2015.02.22 00:29  
이렇게 영업하는 사람의 결말은 망하거나 사기치고나 두가지예요..
xotjd104 2015.02.22 13:11  
일일투어 두팀을 겹쳐 받으시다니.. 정말 황당합니다.

B코스와 C코스가 오전일정의 차이거든요..B코스는 반떼이쓰라이, C코스는 뱅밀리아.
C코스 신청하신 분들은 오전에 뱅밀리아 오후에 톤레삽 투어로 정상적으로 다녀오신거구요.
B코스 신청한 우리들은 C코스 오전투어로 인해 투어를 1시에 시작하게 된거에요.

가이드를 한명만 더 썼다면 이런 불상사는 애초에 방지되었을 것입니다.
운영을 어떻게 그날그날 손님 수에 맞게, 본인들 일정에 맞게 변경을 하시는지..
정말 체계도 없고, 사후 처리도 없는 날림 업체인듯 해요.
겔라 2015.02.22 00:33  
이까페지기님 빨리수습하지않어면 진짜 엄청난파장이예상됩니다
xotjd104 2015.02.22 13:12  
수습 의지 없다고 봅니다.

좋은 후기를 남겨주셨던 다른 회원님이 진심으로 이 글만은 지우지 말고, 적절하게 대응 해라. 원만히 해결해라. 라는 댓글까지 지우신 분들인데요..

저도 네이버고객관리센터에 신고할 생각입니다.
전체환불이 이제와서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이대로 모르면 모르는대로 넘어가면..
피해는 고객들만 보고, 배 부르는건 업자들입니다.

이 일련의 글들을 보시는 분들만이라도~
검증되지 않은 카페 사용 안하셨음 합니다.
홍익라오스봉사단 2015.02.22 00:49  
그거 아세요? 거기 봉고 다 차서 남자분 세명 일행이 다른차 타셨거든요. 남자 세분 일행분중에 한 분이 내려서 다른차로 옮겨타시니까 가이드분이 "남자 새끼가 그냥 타고 가면 되지..."라고 하셧어요
진짜 왠만하면 이런것도 덮고 가려고 하고
그냥 시간 개념 소중히 하고 커뮤니케이션 잘 해달라고 하는 취지에서 남긴 글 족족 지워지니 열받혀서 폭로하네요
이 카페 사과글을 올리던가 아님 문닫을 때까지 신고할겁니다
xotjd104 2015.02.22 13:13  
정말 그렇게 말씀하셨나요? 대단하네요..
남자 세분 일행중 한 분은 현재 그 카페에 굉장히 좋은 후기 남겨주셨는데..
본인인지 아니면 본인 팀인지 모르겠지만, 그런말 들었다면 그런 후기 남길 수 없을겁니다.

제 글의 댓글에 오전일정 하고 오후에 톤레삽 갔다는 그분이세요..
정말 여행사를 운영할 자격이 있는 분인지 의심스럽습니다.

가이드의 욕심으로 한 가이드가 B, C코스를 하루에 다 진행하려다보니..
두 코스 모두 오전에 일정이 시작되어야 함이 맞지만, C코스는 예정대로 오전에 시작..
B코스는 C코스 오전일정이 끝난 오후 1시부터 시작..

이러면 가이드를 한명 더 써야하는게 맞지 않나요? 가이드가 한명 더 있었다면
B코스팀, C코스팀 둘다 예정된 일정대로 진행할 수 있고..
님 팀도 C코스 4분과 우리 차를 기다리지도 않고 미리 출발했어도 됐을텐데요..

이런 방법은 왜 미리 생각하지 않고 여러명을 불편하게 만들었을까요..
이런 미숙함에 대한 공개적이고 진심어린 사과.. 왜 안하실까요..
잘못은 업자쪽에서 다 해놓고서는.. 잘못된 점 지적하는 말은 다 지워버리고..

아무튼 이런 업체입니다. 운영이 체계적이지도 않고, 불상사가 생겼을 때 처리하는 방법 또한 미흡 아니 아예 무시로 일관하는 업체요..
돌사과 2015.02.22 02:25  
설마 했는데 글 또 지웠네요.
저도 깜짝 놀르는 중이네요.
쓰레기 업체인듯 싶어요...
xotjd104 2015.02.22 13:14  
네.. 그 일을 직접 겪으니 더 황당하네요.
부디 사전에 이 글을 보시고..
더 많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길 바랄 뿐이에요ㅠ
사랑Be 2015.02.22 21:37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 모르겠지만.....
운영을 이런식으로 하다니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