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에서 썽태우 탈때 요금...

홈 > 태국게시판 > 교통정보
교통정보

- 방콕 시내 교통, 도시간 이동, 지방 도시내 교통편 등, 현지의 탈 것과 이동 방법에 관한 정보를 올리는 곳
- 공항과 터미널, 선착장 관련 정보도 이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프로모션 항공권 정보 등은 행사/특별요금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순수한 그랩이용후기는 이 게시판에 올릴 수 있으나, 본문에 할인코드 포함시 그 부분은 삭제 됩니다. 그랩할인코드는 따로 할인코드공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BTS 역간 소요시간과 요금 조회 / 기차 예약

치앙마이에서 썽태우 탈때 요금...

frog 3 3190
치앙마이에서는 아무래도 썽태우를 많이 타게 되는데요. 제가 경험했던 사례 올립니다.
처음 기차역에서 타패 갈때,,,같이 탔던 태국 대학생들 버스터미널에서 내리면서 각각 50밧씩 내더군요.
뭔가 이상했지만 분위기 살피면서 타패에 내렸는데, 기사에서 그냥 소리쳤어요.
'나 여기 물가 잘 안다. 그냥 30밧 줄테니 받아라...' 그러니까 기사가 오케이...
그니까 현지인(다른 지방 사람들)이 기차역에서 터미널까지 아주 가까운 거리를 50밧에 바가지 쓴겁니다.
저두 20밧 내려고 했는데 그냥 앞 사람들이 50밧씩 바가지 쓴 분위기 땜에 30밧 내준 거지요.

두번째, 타패에서 깟쑤안깨우(백화점) 갈때 20밧
세번째, 님만해민에서 치앙마이 대학 정문 20밧,
네번째, 치앙마이 대학 정문에서 타패(좀 멀잖아요)...모두 50밧 부르던데 버티니까 20밧.(밤이었어요)
다섯번째, 타패에서 기차역 20밧.
여섯번째, 기차역에서 에어포트 플라자(백화점) 좀 멈니다. 30밧.
일곱번째, 버스터미널에서 기차역 20밧.
하여튼 젤 많이 주고탄 경우가 30밧,,,그리고 20밧 이하는 아예 가버립니다. 많은 경우 40~50밧씩 부르는데 그냥 20밧 부르면 대개 타라고 하고, 좀 먼 경우 30밧...참고 하세요.

아참 치앙마이에도 미터택시가 있기는 한테, 터미널에서 타패갈때 함 물어봤어요. 미터로 갈거냐고?
무조건 150밧 내랍니다. 미터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결국 별 의미없는 택시, 결국 답은 썽태우.

3 Comments
초투덜돼지곰 2014.07.24 19:25  
대단하시네요. 전 그런거 귀찮아서 자전거 한대 사서 그걸로 다녀요 운동삼아 맘도 편하고
지난번 아이콘에서 맥코믹 병원가자니깐.  80밧 부르길래 40밧 이러니 멀다고 60밧이하는 안된다던데.
아주 그냥 쌈싸먹으려는 심보가 보여서 그냥 속편하게 자전거 저렴한걸로 하나 샀습니다.
땀에 쩔어서 다니지만 다닐만해요.
술지기 2014.09.11 18:52  
좋은 정보를 이제야 봤네요.
저는 치앙마이가 초행이었는데요. 
오늘 새벽에 페닌슐라 호텔에서 조금나와 버스아케이드로 가는 썽태우를 타려는데, 이 기사가 대뜸 'How much do you pay?'이럽니다. 기가 막혀서 쳐다도 안보고 그냥 걸어갔더니, 50바트 부르고, 저는 무시하고, 또 30바트 부르고, 저는 무시하고, 20바트 부르길래 탔지요.
그래도 바가지 쓴거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대충은 맞춘 것 같습니다.
권스아빠 2014.11.28 21:41  
치앙마이 가려고 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목